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띵맘 Nov 17. 2019

Day1. 벽돌 노트북의 발열

덕분에 손이 따뜻

2019.9.20. 금(첫날)     

지금 쓰고 있는 노트북 사양은 윈도우7에 14.5인치다. 전원을 켜고 10분 정도 예열이 되기 시작해서 사용한 지 30분 정도 지나면 키보드 자판에 후끈후끈 열이 난다. 배터리선을 빼면 15분 뒤에 깜빡 깜박 경고가 뜨고 20분이 지나면 ‘전원선을 연결하세...’가 뜨는 동시에 화면이 내가 손 쓸 틈도 없이 팍 하고 꺼진다.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자꾸 오류가 나는데 외장하드의 문제인지 노트북의 문제인지는 아직까지 알 수가 없다. 프로그램에서 저장 버튼을 누르면 진행속도를 보여주는 막대기가 정말 느리게 껌뻑껌뻑거려서 기다리는 중에 다른 일을 한다.

     

그 틈에 핸드폰을 보니까 오늘도 제목만 봐도 눈을 질끈 감게 되는 뉴스가 떴다. 요즘 뉴스를 보면 평범한 일상이 ‘기적’인 것 같다. 아무 사건·사고 없이 무사히 퇴근하고 집에 돌아오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하루다. 그리고 오늘 나는 10분 일상 드로잉, 100일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어떤 것을 그릴까 생각하다가 나에게 주어진 감사한 것들을 찾아보기로 했다.      


1/100 Count your blessings.     


일을 하기에는 또 이만한 도구가 없으니 나는 오늘 아직 쓸만한 노트북이 있어서 감사하다. 내가 있는 곳에서 매일매일 새롭게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