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kim Oct 17. 2020

일에 대하여

Day 41

나에게 일은 성취에 의미가 있다.

직접 만들어 놓은 비전을 실천하고 원하는 방향대로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

비록 과정은 고통스럽더라도 언젠가 빛을 볼 날을 위해 끊임없는 수련하는 것이라.


그리고 미래에 대한 투자이기도 하다.

일을 통해 배움을 얻고 배울 거리를 찾고 일을 하면서 성장해나간다.

회사라는 테두리 내에서 발생하는 거의 모든 경험이 이에 해당하는데

미래의 내가 써먹을 수 있는 무기를 고도화시키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훈련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나에게 일은 나의 미래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평생 할 생각은 없다.

세상에 흥미로운 다양한 일들이 궁금하고

그 할 일을 찾아 나서는 것이 내 계획이다.


예를 들면 5년에 한 번씩 어떤 일을 할 것인지 선택하고

목표한 성취를 적절한 수준에서 달성하고

새로운 일을 찾아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 같은 시나리오다.


여기서 일은 프리랜서의 개념으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의 영역을 정의하고

다른 역량을 가진 각각의 사람들이 모여 팀을 이루고

시간을 설정하여 공동의 목표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달성 후 해체, 다음을 기약하며 휴식기를 갖는 등의 방식이다.


다소 이상적이고 뜬구름 잡는 이야기일 수 도 있겠지만

내가 생각하는 일의 미래는 프로젝트 단위로 움직이는 프리랜서라고 보고 있다.


자유롭게 일을 선택하고 해 나갈 수 있는 그런 일을 하고 싶다.


그래서 오늘도 열심히 배우고 익히고 활용하고 반성하고 개선해나가는 작업들을 해나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루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