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inesam Jun 09. 2022

환경 지키미 3, 4학년 교육활동

교육과정으로 만드는 초록 발자국 / 취재·편집 기자 최예소

#1. 환경 지키미 3, 4학년 교육활동
#2. ‘지구’ 와 ‘나’를 위한 5학년 교육활동
#3. 슬기로운 지구생활을 실천하는 6학년

‘4월 5일 식목일’을 기념하여 3, 4학년은 식목일의 취지를 살려 특별한 활동을 실시했다. 

플라스틱에서 벗어나 식물의 건강을 생각하고 지속가능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초벌구이가 된 도자기 화분에 나만의 중요한 환경 의견을 담은 그림과 글을 쓰고 재벌구이를 하여 소중한 도자기 화분을 만드는 캠페인 활동을 먼저 하였고, 식물을 직접 키우며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방울토마토 모종을 만든 도자기 화분에 심어 관찰하는 가정 연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환경 관련 의견을 넣은 나만의 도자기 화분 만들기 캠페인 후 방울토마토 모종을 심고 키우며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3, 4학년은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의 지원으로 ‘다가치화성탐사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데 환경 관련 주제로 특색 있는 체험을 하였다.  

3학년은 에코메이커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쓰레기 재활용 및 업사이클링에 대해 알아보며 버려지는 양말목을 활용하여 쓸모있는 바구니를 만들고, 일반쓰레기로 버려야만 하는 고흡습성수지 아이스팩을 재활용하여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변신시켜 환상적인 무드 등을 만들었다.  

다가치화성탐사대 3학년 에코메이커 프로그램

4학년은 각 학급의 흥미를 고려하여 산양체험 및 산양유 비누 만들기, 소금꽃 피는 마을 속으로, 고무신 가습기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친환경의 의미 및 친환경 물품에 대해 알아보고 친환경 아티스트가 되어 환경 지키미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였다.

다가치화성탐사대 3학년 에코메이커, 4학년 친환경 아티스트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다양한 업사이클링, 친환경 물건을 만들어 보며 생활 속 환경 지키미 실천을 하였다.


이전 04화 숲체험·숲놀이 1,2학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