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미 Jul 15. 2024

AI (Chat GPT)가 가져다준 승준생의 변화

최근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가장 크게 느끼는 점 하나는,

승무원 준비도 효율적으로 하려면 AI를 활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제가 승무원 준비를 할 적에는 취항 노선이나 기업 분석을 할 때

회사 사이트 뒤져가며 일일이 찾기 바빴는데

요즘엔 AI가 단 1초 만에 알아서 찾아주더이다..AI 짱


실제로 Chat GPT에게 제주항공의 신규 취항지 추천을 해달라고 해보았습니다.





물론 이 대답을 그대로 쓴다면 재미없는 답변이고

여기에 +자신만의 스토리를 간단하게 더한다면

지원자의 인사이트가 첨가된 답변 뚝딱 완성입니다.


예를 들면,

저는 베이징을 추천드립니다. 팬데믹 이전에 베이징에 대한 관광, 비즈니스 수요가 높았다는 통계를 본 적 이 있습니다. 

저는 여행 산업에 관심이 많아 여행객 통계 자료를 주기적으로 찾아보는 편인데 중국 노선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제주 항공의 중국 노선은 ~~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여기에 더해 신규 취항지로 베이징을 간다면 회사의 발전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해당 답변은 간단하게 활용하는 예시를 든 것이고

제주 항공이 베이징을 가고 있는지는 스스로  찾아보도록 하세요~~


승무원준비, 지나간 비행들, 일상, 가치관에 대한 글을 씁니다.

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What is your long-term goal?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