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투리안 Aug 07. 2020

그게 마지막 모습일까봐

오늘의 15초

현관 앞에서 신발을 꺼내신는 그를 보면서 잠시 고민했다. 소파에서 일어나 현관 앞에서 배웅할까 아니면 소파에 누운 채로 인사할까. 소파에서 일어나는 건 귀찮은 일이었지만 나는 일어나기로 했다. 현관 앞으로 동동 거리며 달려가 그가 신발을 다 신고 허리를 바로 세우길 기다렸다가 양팔을 쭉 뻗어, 나가려는 그를 부둥켜 안았다.


무서웠다.


다녀올게, 하고 쓱 나가버리는 그의 옆모습이 내가 본 그의 마지막 모습일까봐. 이 순간이 우리의 마지막 순간이라면 그렇게 보낼 순 없었다. 나는 지금껏 했던 배웅인사 중 가장 길고 강하게 그를 부둥켜 안았다. 아마 그는 영문도 모르채 따라 안겼을 것이다.


가끔 이렇게 덜컥 두려울 때가 있다. 어느날 그가 사라진다면 어떡하지. 단 한번도 지난 삶을 후회한 적 없는데, 후회없이 살았기 때문에 끝 앞에서 담담할 거라 생각했는데, 왜 생애 가장 힘써 사랑한 사람에게조차 이리 미련이 남는 걸까. 최선을 다하면 미련이 없는 법이라고 누가 그랬는데 말이다.


종종 끝을 생각한다. 이 순간이 우리의 끝이라면 나는 괜찮을 수 있을까.


예전에, 나의 연인이 내게 말했다. 너는 너밖에 몰라. 그땐 이해가 안됐는데 이젠 알겠다. 나는 나의 두려움 밖에 모른다. 유약한 사람.


한톨의 미련도 없이 사랑해야 한다. 오직 나를 위해.





매거진의 이전글 눈깔도 정기 점검이 필요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