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동혁 건축가 Oct 27. 2019

PART 04. 드디어 마당 있는 집을 가지게 되었어요

PART 04. 드디어 마당 있는 집을 가지게 되었어요.


스타 건축가 3인방의 집짓기 제안

제목 : 젊은 전원주택 트렌드


저자 :  이동혁, 임성재, 정다운


PART 04. 드디어 마당 있는 집을 가지게 되었어요.


"아빠 드디어 우리도 마당에서 뛰어놀 수 있는거야?

[그럼, 이제는 우리 아들이 좋아하는 강아지도 키우자]

"아싸, 친구들한테 자랑해야지"

"아, 그럼 이제 친구들하고 마음껏 집에서 뛰어놀아도 되는거지?"

[응, 이제는 마음껏 뛰어놀고 소리쳐도 아빠 아무말도 안할꺼야]


저는 어릴적 작지만 마당이 있는 단독주택에 살았어요.

그곳에서 강아지도 키웠고 엄마와 함께 작은 텃밭도 만들어서 토마토를 따먹던 기억이 있어요.


재개발이 되면서 자연스레 아파트로 이사왔고 

남들이 다 그렇듯 앞만보고 살아왔던 것 같아요.


문득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내 아들, 딸은 마당이라는 것을 알까?"

맨날 뛰지말라고만 소리쳤지 정작 뛰어 놀 수 있는 곳은 마련해 주지 못한 것 같아요.


"어릴적 정말 행복했던 기억을 내 자녀들에게도 전해 줄 수 있을까?"


마당 있는 집을 가진다는 것. 

그리고 그 마당에서의 추억을 쌓는다는 것.


드디어 우리가족도 마당 있는 집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일러스트)

이전 05화 3월호① - 99평 캥거루 주택에 살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