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취향따라 고르는 포르투갈 쇼핑리스트

포르투갈 가이드북: 여행하는 예술가의 리스본

by 미니고래

리스본에는 포르투갈만의 특징이 잘 담겨있는 물건들에 관한 쇼핑 리스트가 있습니다. 그 중에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것도 많습니다. 이번에는 취향에 따라 누군가에게는 포르투갈에서 챙겨오면 좋을 것들을 소개합니다.


오랜 여행에 체력이 떨어지고 지쳤다면?

lidl의 발포비타민의 모습. ⓒ미니고래

여행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체력적으로 지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포르투갈에 있는 슈퍼마켓 중의 하나인 'Lidl'에서 종합비타민, 비타민C, 비타민D+칼슘, 마그네슘 등의 다양한 발포 영양제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든 물만 있다면 음료수처럼 가볍게 마실 수 있어서 여행 중 쉽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달다구리를 좋아한다면?

포르투갈 대표적인 초콜릿 브랜드 Regina 초콜릿(좌), Pingo Doce PB 초콜릿(우) ⓒ미니고래

포르투갈은 맛있는 빵과 디저트로도 유명합니다. 여행 중 지치고 당이 떨어졌다고 느끼는 여행자에게, 포르투갈의 대표적인 디저트인 에그타르트 외에도 달콤함을 듬뿍 담은 다양한 디저트 빵은 리스본 여행의 큰 즐거움 중 하나가 분명합니다. 빵 이외에도 포르투갈 대표 초콜릿 브랜드인 'Regina' 초콜릿이나, 아니면 각 대형마트의 PB 제품 등의 다양한 초콜릿도 맛볼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여행 중 갑자기 당이 떨어질 때를 위한 초콜릿 한 조각도 추천합니다.




요리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포르투갈 수퍼마켓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향신료(정향)와 소금+후추 ⓒ미니고래


다양한 향신료들을 구비하고 있는 포르투갈 슈퍼마켓. 만약 음식을 직접 만드는 것에 관심이 많다면 다양한 향신료나 고급 소금 등을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고기 구울 때 필수인 소금과 후추가 함께 그라인더 안에 들어있는 제품은, 고기를 좋아한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편리한 제품입니다. 암염과 통후추가 적절히 섞여 있어서, 여행 중에도 풍부한 맛과 향을 입힌 고기 요리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소금후추가 하나로 합쳐져 있어서 휴대하기에도 좋습니다. 그 외에도 타마린드나 샤프란, 육두구 등의 다양한 향신료를, 우리나라보다 마트 물가가 저렴한 포르투갈에서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예술에 관심이 많다면?

예술에 관심이 있다면 아줄레주 제품이나 포르투갈 작가들의 굿즈를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미니고래

포르투갈 예술에 관심이 많다면 아줄레주 관련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리스본을 걷다 보면 포르투갈 고유의 타일 양식인 아줄레주를 끊임없이 만나게 됩니다. 그래서 아줄레주 기념품은 관광객과 여행자들에게도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공장에서 찍어내는 타일이 아니라 전통적인 방식 그대로 직접 그리고 제작하는 '진짜' 아줄레주 제품은 포르투갈을 추억할 수 있는 더욱 특별한 기념품이 될 수 있습니다. 아줄레주 전문 상점에서 화려한 아줄레주 작품들도 구경하면서, 작은 아줄레주 마그넷을 하나 구매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리스본 곳곳에는 예술가와 디자이너들이 직접 제작한 제품을 판매하는 아트&편집샵도 많이 있습니다. 숨겨진 장소를 탐험하는 기분으로 이런 장소에 들러서 포르투갈 예술가들의 작품과 굿즈들을 구경하고 나 자신에게 주는 선물을 하나 구입해도 좋겠습니다.



에스프레소를 좋아한다면?

코르크 잔 받침이 매력적인 Delta Q의 에스프레소 잔 세트 ⓒ미니고래

요즘 한국에도 '에스프레소 바'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만약 에스프레소를 좋아한다면 포르투갈에서 예쁜 에스프레소 잔을 구입해도 좋습니다. 'Cafe'또는 'Bica' 라고 불리는 에스트레소를 많이 마시는 포르투갈에서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에스프레소 잔을 구입할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따라서 나만의 취향에 맞는 잔을 구입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