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비즈니스 경험여정 - 만나통신사가 소개하는 중국의 혁신 사례
중국에서는 외식, 뷰티, 유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끊임없이 혁신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만나통신사는 그동안 한국의 각 기업 대표님들과 함께 중국을 방문하며 그런 중국의 혁신 사례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해 왔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당장은 직접 가서 경험해볼 수 없게 되었지만, 만나통신사는 온라인을 통해서라도 각 브랜드의 차별화 포인트를 소개하기 위해 '랜선 비즈니스 경험여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주간 발굴한 중국 11개 혁신 브랜드를 영상으로 바로 만나보세요!
1. 베리빈스카페 @베이징
https://tv.kakao.com/v/412047895
중국에서 힙하다는 외식그룹 '춘리카페공사'가 운영, 뉴트로풍의 인테리어와 왕홍매장에 걸맞는 판매 방식으로 눈길
▶ #외식비즈니스 #중국커피브랜드 #뉴트로 #왕홍매장
2. 보통식당 @상하이
https://tv.kakao.com/v/412094049
코로나를 뚫고 한국 청년들이 오픈한 보통식당, 평균 웨이팅 4시간을 기록하며 오픈과 동시에 상해 최고 인기 식당으로 급부상
▶ #상해맛집 #브랜딩 #중국시장 #외식비즈니스
3. FOODOM 천새로봇식당 @광저우
https://tv.kakao.com/v/412118815
전 세계 최초 완전 자동화 시스템을 선보인 중국의 외식 플래그쉽 스토어, 40여 대의 로봇 요리사가 200개 메뉴를 제공
▶ #AI인공지능 #로봇레스토랑 #푸드테크 #외식비즈니스
4. 공루커피 @광저우
https://tv.kakao.com/v/412266180
중국의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방안으로 리커창 총리가 언급한 노점 규제완화와 함께 다양한 컨셉의 거리음식이 진화하기 시작, 경쟁이 심화되는 중국 커피업계에서 사발용기로 차별화를 둔 브랜드
▶ #외식비즈니스 #중국커피브랜드 #컨셉차별화 #브랜딩
5. 슈퍼문화우 @광저우
https://tv.kakao.com/v/412266208
후난 창샤를 대표하는 트렌디한 외식기업 '문화우'가 광저우 도심 한가운데 1500평 규모, 80년대 복고풍의 외식 테마파크를 설립, 하루 발급 번호표만 2만 건, 연일 12시간의 웨이팅 기록을 내며 핫플레이스로 등극
▶ #외식비즈니스 #트렌드 #핫플레이스 #마케팅
6. HARMAY @베이징
https://tv.kakao.com/v/412401855
창고형 뷰티매장으로 뷰티스토어의 전형을 깬 인테리어를 선보인 중국 토종 드럭스토어, 샘플을 판매하는 시크한 창고형 운영이지만 면세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
▶ #뷰티 #창고형매장 #컨셉차별화 #트렌드
7. 깡치스시 @상하이
https://tv.kakao.com/v/412402008
재미있으니까 찾아가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상하이 인기 스시 브랜드, 아이패드로 주문하면 신칸센 고속철이 서빙하는 시스템
▶ #컨셉차별화 #외식비즈니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중국외식기업
8. 허마셴셩 @베이징
https://tv.kakao.com/v/412402084
중국인의 삶을 바꾸었다고 평가받는 알리바바의 신유통 마트, 2016년 첫 번째 매장 오픈 이후 온라인 매출 비중 60%을 차지하는 등 지속 성장 중
▶ #신유통 #중국유통업 #비즈니스모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9. 췐민케이꺼 @베이징
https://tv.kakao.com/v/412503437
지난 20년 간 변함없던 노래방 문화에 혁신을 가져온 비즈니스 모델, 모든 시스템은 QR코드로 이용, 공간을 초월해 모르는 사람과 실시간 연결을 통해 듀엣으로 즐기는 온-오프라인 소셜 뮤직 플랫폼
▶ #소셜뮤직플랫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O2O비즈니스 #중국비즈니스모델
10. M Stand @상하이
https://tv.kakao.com/v/412503491
한정판 쿠키라떼로 입소문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이목을 끄는 네이밍과 창의적인 메뉴, 일본의 아라비카 커피가 연상되는 화이트톤 인테리어와 심플한 로고
▶ #중국커피브랜드 #외식비즈니스 #네이밍 #브랜딩
11. OPS 카페 @상하이
https://tv.kakao.com/v/412606777
'편견없이, 끊임없이 탐색하고 도전하는 가능성'이란 철학을 담은 인상적인 네이밍, 창의적인 메뉴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을 시도하는 커피 브랜드, 차별화의 시도가 인상적, 중국 매장 평가 앱에서 스타벅스 로스터리 매장을 제치고 상하이 인기 카페 1위에 등극
▶ #중국커피브랜드 #외식비즈니스 #브랜딩 #컨셉차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