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an Jan 08. 2023

개노답 삼형제

책읽기, 연애하기, 운동하기

2023년이 시작됐다. 시작부터 통장 잔액을 보니 올해도 부자되긴 글렀다. 개노답인 스스로를 마주하며 아침 필라테스를 수강하러 집을 나섰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니 어머니께서도 날 그리 한심하게 보진 않으신다. 그 사실 만으로도 꽤나 만족스럽다.


내가 좋아하는 유투브 채널 "노래하는 야코"를 보면 개노답 삼형제가 나온다. 그들은 난 올해엔 반드시 책을 많이 읽을거야, 난 올해엔 반드시 매일 운동을 할거야, 난 올해엔 반드시 연애를 할거야 라고 결심한다. 욕심많고 야망이 큰 나는 세 개를 동시에 이루겠다는 포부로 한 해를 열었다. 개노답의 우두머리 정도라고 할 수 있다. 


올해에 기대되는 것이라곤 한 살 젊어질 수 있다는 기대 뿐인 나로서는 이제 뭔가 재밌는 걸 찾을 때도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역시 현실은 개코도 그럴 가능성이 없다. 연애는 정말 신기루와도 같아서 될 만하면 놉하고 사라지고 약만 올렸다 사라진다. 요샌 연애 프로그램도 많은데 왜 모태솔로 커플 만들기 프로그램은 없는 것인지 모르겠다. 수요가 적은가? 아님 얼굴 팔리는 게 힘들어서 그런가. 좀 pd님 들이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다.


어쨋든 개노답 삼형제의 맏이로서 올해엔 개노답이 아니라 개같이 돈벌고, 연애하고, 운동할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하면서 새해를 맞이하려 한다. 정말 통장 잔고보니 개노답이긴 하다. 그러할지라도 죽기전까지 두 다리로 달려봐야 하는 것이 인생이거늘, 여태 너무 누워 있어서 그 벌을 받고 있는 건가 싶기도 하다. 


꾸준히 하면 발작이라도 나는지 절대 한 가지 일을 꾸준히 못하고 자꾸 포기해버리는 나는 올해엔 정말 꾸준히 할 생각이다.(응, 다음 개노답 나오세요) 천성이 불 같아서 아닌 건 참고 보질 못해서 그런가 아 정말 일하기 싫다. 그래도 일 안하면 올해는 관리비 내기도 빠듯하여 일은 해야 한다. ㅠㅠ 


올 한해가 나의 행복만을 위해 달려왔던 한 해 였다면 이제는 좀 안정형의 삶으로 균형을 맞춰보려한다. 공부도 좀 하고, 운동도 좀 하고, 돈도 좀 벌고, 아휴 너무 쉽게 살려고만 하다가 이 지경 났다. 다시 다시 사회 속으로 들어가봐야 겠다. 아무도 모르게 조용조용 다시 침투해야지.


집안에만 있다가 예술가병 걸려서 우울에 빠져 지냈던 옛날이여 안녕, 나는 다시 태어났다. 안되면 몇 분 후에 또 다시 태어나면 된다. 포기하지 말고 올 한해는 정진하는 한해로 만들어 봐야겠다.


ps. 제발 pd님, 광고 마케팅 협찬 작가 감독님 등 아무나 들어주세요. 평생 연애 못한 사람들도 사랑을 가르쳐줄 수 있는 프로그램 좀 만들어주세요. 자연스럽게 못 만나는 사람들도 넘나 많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썸 타는 관계(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