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eso Jul 05. 2024

결국은 해피엔딩

희소의 일기

 최종 면접을 보고 왔다.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끝난 1차 면접과 달리 오늘은 '이제 됐으니 나가보세요'라는 말로 면접이 끝났다. 준비돼있어야 할 답변인 이 업무에서 필요한 역량이 무엇이냐는 말에 제대로 대답하지 못했고, 15년 뒤에 어떤 모습이 되고 싶냐라는 질문의 답변도 만족스럽지 못한 눈치였다. 찜짐하게 회사를 나서며 참 오랜만에 회사원의 요상한 기분, 그것을 느꼈다. 2:1의 경쟁률이라는데 느낌으로는 나를 스쳐 지나간 또 한 명의 남자 지원자에게 더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다.


 꿀꿀한 기분을 헤치기 위해, 프렌치토스트도 해 먹고, 선재와 솔이의 사랑이야기도 보고, 치즈케이크를 굽고, 수영을 했다. 그러고 나니 기분이 나아졌다. 이번 주부터 주 5일 수영을 시작했는데 월화수목금 주 5일 개근을 했다. 아침 10시와 저녁 6시 수업이니 만일 내가 일을 시작한다면 절대 들을 수 없는 시간표다. 평영 발차기를 처음 배웠고 우리 선생님은 무뚝뚝해 보여도 처음치고는 매우 잘하고 있다며 오늘도 칭찬을 해줬다. 자유수영날은 그렇게 시간이 안 갔는데 수업은 따라가다 보면 한 시간이 금방이다. 그래, 나에게 이런 시간이 언제 또 오겠어. 오늘 면접 결과는 되면 되는대로, 안되면 안 되는 대로 좋다고 생각하자. 내 인생 다시 오기 힘든 이 시간을 잘 즐겨야지.


 면접 후 풀이 죽은 내 목소리를 들은 J는 안되면 "안 되는 대로 좋지, 좀 더 여유가 생길 수 있겠네. 걱정 마 희소야"라고 했다. 일주일 만에 크로아티아에서 돌아온 엄마는 "면접이 그랬는데 케이크도 굽고, 수영도 하니까 기분이 좋아졌어."라는 나의 말에 "잘했네!"를 외쳐주었다. 내 주변에는 "괜찮다"와 "잘했다"를 말해주는 사람들이 참 많다. 그런 사람들이 있어 지금처럼 내가 건강할 수 있구나 싶다. 세상에 큰일 나는 일은 없다. 지나고 나면 다 괜찮고 또 아빠말대로 문이 하나 닫히면 또 다른 문이 하나 열리는 법이다.


 오랜만에 브런치에 글을 한편 올리고 나면 오늘 나의 하루는 완벽하다. 결과는 모르지만 최종면접의 2인이 되었고 그 경험이 쌓였다. 꽤 그럴싸한 브런치를 만들고 케이크를 성공적으로 구워냈다. 주 5일 수영 개근을 했고 새로운 영법인 평영을 시작했다. 드라마를 보며 내내 흐뭇했고 이렇게 일종의 감사일기를 적고 있으니 더할 나위가 있을까. 아침의 기분은 잊고 해피하게 자야겠다. 담주에는 더 신나게 놀아야지!     

 

새로운 틀에 구운 치즈케이크. 내일이면 날 행복하게 할꺼다.
작가의 이전글 8년 만에 면접을 본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