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서관 옆자리 Apr 27. 2021

[처음하는 연애] ㅋㅋㅋ

당신의 단톡방엔 어떤 설렘이 있나요?

https://www.youtube.com/watch?v=fzI4zu4iCa8


<가사>

단톡에 ㅋㅋㅋ 자꾸만 내 말에 너 ㅋㅋㅋ

남들 다 가만있는데 안 웃는데 너 혼자 ㅋㅋㅋ

할 말이 없을 때 하는 말 일거라고 근데 왜

네가 또 웃는 모습이 떠오르는건지


네가 생각나 자꾸만 생각나

네가 웃는게~ 생각나 ㅋㅋㅋ 보면


오늘도 ㅋㅋㅋ 무슨 말 하던지 넌 ㅋㅋㅋ

딴 사람 말할 땐 아냐 내 말에만 넌 자꾸 ㅋㅋㅋ

대화를 끝낼 때 하는 말 일거라고 근데 왜

네가 웃는 걸 볼 때면 왜 자꾸만 좋지


네가 생각나 자꾸만 생각나

모든 웃음에~ 생각나 ㅋㅋㅋ 웃어


나 별로 잼있는 애도 아닌데 왜 너는 항상 웃는건데


네가 생각나 자꾸만 생각나

모든 웃음에~ 생각나 너만

네가 생각나 자꾸만 생각나

네가 웃는게~ 생각나 ㅋㅋㅋ 웃어


<은근히 높은 노래>


15년도쯤에 만든 곡이다. 그때도 올드한 감이 없지 않았는데 21년도에 다시 들으니 나의 취향은 한결같이 옛것같단 생각이 든다. 만들어놓고 꽤 맘에 들어했던 곡이다. 귀욤귀욤하고 목소리 엄청 맑은 보컬을 찾고 싶었고 동아리에 있던 누나한테 부탁했었었는데... 음이 너무 높다고 거절당함ㅋㅋㅋ 이렇게 만들어놓고 높아서 부르기 힘든 노래들이 꽤 있다. 목소리 요정님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가 여러분이 없었으면 어떻게 도서관옆자리를 지속할 수 있었을까요.


<#코로나 #비대면 #단톡 #설렘>


ㅋㅋㅋ 는 정말 단톡을 하다가 만들었던 노래다. 나도 잘 몰랐는데 친구가 단톡에서 내가 유독 한 명 말에만 잘 웃는다고 말을 해줬다. 한 번 의식하고 나니 내가 정말 그 애 말에만 'ㅋㅋㅋ'를 달고 있다는 걸 깨달았고 그렇다면 그 애도 이런 걸 알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그 애는 어떤 마음일까 상상하다 탄생하게 된 곡! 'ㅋㅋㅋ'


코로나 시국이라 카톡 모임이 많아졌다. 풍선효과인가, 대면으로 얼굴을 못 보니 비대면 활동이 왕성하게 된 듯하다. 이 시국에 공감되는 가사라고 생각을 해서 '처음하는 연애'에 수록하였다. 이게 예산에 맞추느라 5곡만 정해야 했고 짤린 노래도 있다는... 2집에 못 넣은 노래는 또 언젠가 다른 방식으로 공개할 수 있지 않을까.


다음 곡은 카톡이 멈췄어...!



▶ 6월 24일(목) 12:00 음원 발매 멜론, 지니, 바이브, 플로, 스포티파이 등 음원 사이트에서 검색 가능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처음하는 연애] 실수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