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들렌 Dec 20. 2020

긴장되는 질문 그만두기

10편 2020-07-03


극도로 긴장되고 불안할 때 내가 사라졌으면 한다. 

선생님이 내가 긴장할 만한 질문은 지양하라고 했는데, 습관적으로 자꾸 내가 긴장할 만한 상황과 질문들을 만들어내게 된다. 긴장하는 질문을 하는 방법 말고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모르겠다고 할까. 


누구나 내가 나한테 하는 질문을 하루 종일 던지면 긴장될 거라고 했다. 맞다. 나는 그걸 그만두는 연습이 필요하다. 

작가의 이전글 누굴 미워하지 않아서 병이 났는지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