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ena Han Apr 23. 2019

우리나라의 섬-청산도

청산도를 어떻게 여행할지 궁금하다면?

슬로길과 슬로푸드 등 느림의 미학을 체험할 수 있는 청산도.


나는 맹랑하게도 1박 2일 여행으로 계획하고 섬으로 들어갔으나, 결국 짙은 해무로 인해 2박 3일 일정으로 늘어 나 버렸다.

배를 타야 했던 섬 여행이라 혹시나 하고 여분의 하루 휴가를 남겨놨던 걸, 역시나 기상악화로 알차게(?) 써 버린 경우.


어쨌든 작지 않은 섬을 여행해야 했기에, 자동차를 배에 선적해 들어가서 주로 길가마 여행을 하게 되었지만,  그 짧은 일정과 기상 악화로 인해 사연은 좀 있었어도 나름 여유롭고 아름답게 기억되는 여행을 한 곳으로 남았다.


여행을 얼마의 기간 동안, 어떤 방식으로, 얼마의 경비를 가지고 뭘 보고 뭘 느끼고 싶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무작정 떠나는 여행이 아닌 계획을 먼저 고민하는 여행이라면, 육지에서 청산도로 들어가는 배 시간, 청산도 내에서 교통편, 숙소 정보, 마을정보 , 슬로길 안내 등 유용한 정보들이 있는 청산도 페이지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청산도에 도착한 당일, 숙소 정보를 이곳에서 얻었었는데, 여행을 끝내고 돌아와 페이지를 다시 보니, 내가 달렸던 길들과 들렀던 마을정보, 주변 풍경들을 다시 떠올려 볼 수도 있어 좋았다.


http://www.cheongsando.net/


작가의 이전글 우리나라의 섬-청산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