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의식주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aeyimpact May 07. 2024

피부에 닿는 걸 신경 쓰는 이유는

진정한 웰니스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고 알리고 판매하는 일을 11년 넘게 하면서 휴식이 부족해 피부 건강과 정신이 많이 피폐해져 있었습니다. 스스로에게 즉각적인 휴가를 선물하고자 떠난 여행과 요리에서 웰니스 라이프스타일로의 전환하는 계기를 경험했어요. 


간혹, 어쩌다, 날을 잡고 힐링하는 것이 아닌 매일, 매 순간, 오래 나를 귀히 여기고 편안하게 해주는 삶. 그 시작이 내 피부에 직접 닿는 옷(의), 먹는 것(식), 곁에 두고 쓰는 제품(라이프스타일)을 좋은 것으로 바꾸는 것이었어요.


속옷 


많은 분비물, 잦은 질염과 PMS로 스트레스를 더 받았는데요. 바쁘다는 핑계로 제때 못 먹고, 자주 밤을 새우는 등 불규칙한 생활과 레깅스와 스키니진을 입어 예뻐 보이려 했던 선택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생긴 질염은 심해지면 방광염으로 이어지기도 했어요. 소변볼 때 타는 듯한 고통은 정말 생각만 해도 싫네요. 


그래서 속옷을 고를 때 화려하고 디자인이 강한 속옷을 고르기보다는, '피부 친화적인 소재와 편안한 디자인'을 더 신경 써서 찾게 되었습니다. 좋은 소재로 만든 팬티는 많지만, 회음부에 닿는 부위의 소재와 디자인이 있는 팬티는 거의 없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개발하게 되었어요. 


의식주의 텐셀 모달 머드 팬티


잠옷 


보이지 않지만 꽤나 신경 쓰이는 등드름, 슴드름 때문에 모처럼 쉬러 간 휴양지에서 수영복을 입기 껄끄러웠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어요. 등드름, 슴드름은 마찰과 압력에 의해 생기는 기계적 여드름(acne mechanica)라고 부르는데요. 제일 중요한 건 딱 붙는 옷은 피하고, 최대한 옷을 헐렁하게 입는 거예요. 하루의 1/3 그 이상 입는 잠옷, 홈웨어에 관심을 갖게 된 것도 바디 케어 중 하나였어요.


제가 제일 잘 아는 뷰티 케어 팁도 알려드릴게요. 등드름, 슴드름은 얼굴에 생긴 여드름처럼 박길제거, 항균 기능이 있는 여드름 피부용 바디워시를 사용해 줍니다. 물리적으로 때를 미는 것은 염증이 심해질 수 있어, 아하와 바하를 거즈에 적셔 가슴을 닦아줍니다. 


얼굴 피부보다 보디 피부는 튼튼하기에 2% 바흐 토너와 같은 농도가 조금 높은 걸 써도 좋습니다. 저는 바하 토너와 티트리 오일을 2-3방울 떨어뜨려 미스트 공병에 담아 샤워 직후에 뿌리는데요. 겨울에는 여기에 아하 성분이 들어간 바디 로션을 발라줘서 건조함을 막아줍니다. (본업이 나오니 할 이야기가 많네요) 


PETA approved Vegan 인증받은 의식주의 유기농 순면 잠옷 세트


피부에 닿기에 농약을 3년간 뿌리지 않고 재배한 유기농 순면만을 고집해서 잠옷을 만들었어요. 아메리칸 어패럴 출신의 디자이너와 함께 잠자는 동안의 뒤척임을 고려해 디자인하고, 오래오래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 감도를 살리려고 했어요. 코코넛 야자 단추 등 디테일한 요소까지도 제로 웨이스트 소재를 사용해 국내 최초 비건 잠옷이라는 명성을 얻게 되었죠. 


침구 


옷 이외에 제일 피부에 밀접하게 닿는 것이 침구죠. 베개 커버는 생각보다 훨씬 심하게 세균이 많은 곳 중에 하나예요. 볼에 여드름이 나거나 두피 트러블이 심해졌다면 베개 커버를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브랜드 팀에서 조사한 결과, 베개 커버를 자주 세탁하지 않는 비율이 50% 이상일 정도로 높아서 놀랐어요. 베개커버는 최소한 2-3일에 한 번씩을 바꿔줘야 하는데요. 지퍼나 단추 형태는 베개를 넣고 빼는 게 귀찮아서 잘 안 하게 되는 소비자 행태는 확인했어요. 


의식주의 유기농 순면 밴딩 베개 커버 개발 과정


보다 건강한 수면 관리와 피부를 위해 밴딩형 베개 커버를 개발하게 되었어요. 잠옷과 마찬가지로 3년간 농약을 뿌리지 않고 재배한 유기농 순면을 베개 커버 앞에, 베개에 침과 땀, 세균이 들어가지 못하도록 아웃도어에서 사용하는 방수원단을 코오롱 스포츠에서 받아 만들었어요. 더블 밴드를 베개나 베개 커버 위에 씌우면 3초 안에 건강한 침구 관리가 완성된답니다. 


일상생활이 진정으로 편안한 쉼이 될 수 있도록, 피부에 닿는 걸 신경 쓰는 의식주의가 되겠습니다. 



*위에 소개한 제품 만나보기* 


1. 의식주의 텐셀 모달 머드 팬티  

https://shorturl.at/demJW


2. 의식주의 유기농 순면 잠옷 세트

https://shorturl.at/hipPZ


3. 의식주의 유기농 순면 밴딩 베개커버

https://shorturl.at/bEI67


#의식주의 #유기농순면잠옷 #잠옷세트 #잠옷추천 #속옷추천 #유기농순면속옷 #팬티 #순면팬티 #해방팬티 #질좋은팬티 #텐셀모달팬티 #베개커버 #밴딩베개커버 #순면베개커버 #면베개커버 #베개커버추천

매거진의 이전글 비교 우위가 아닌 다름 역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