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심플 Jul 06. 2021

11) 뽀미

박스말고, 언니말고

찌질이를 내보내긴 했는데, 나는 앞으로 어찌 살아야하나.

나는 내인생의 캐치프레이즈를 새로 갈아끼웠다.

"뽀 미! (For me)."


감기 걸린 사람과 배탈 난 사람의 처방이 다르듯, 자기주장 강한 사람과 남 눈치보느라 할말 못하는 사람의 처방도 다를테다.

내게 맞는 처방으로 "나는 뭘 원하는가"를 생각하기로 했다.


  선천적인 건지 뭔지, 남의 니즈와 원츠를 행간만으로도 쉬이 알아채는 게 내 장점이자 단점이다.

물론, 내가 뭘 원하는지도 특유의 능력 탓에 안다. 나는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맺는 갈등없는 관계를 원한다. 좋은 사람이라 평가받기를 원한다.


하지만 그것 말고. 관계 속에서 얻고 싶은 거 말고. 더 본질적으로, 이기적으로, 본능적으로 원하는 것. 그걸 알아챌 필요가 있었다.


음, 아무 눈치도 안본다면, 일단은 꿈이고 나발이고, 살 빼고 싶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운동하고 싶다. 학원 끊어서.


셋째 출산후부터 지금까지 나는 지속적으로 인생몸무게를 갱신해왔다. (긍정적인 뜻 아님 주의) 외모관리에 관대한 나마저 스스로가 매우 거슬릴 정도로.


그냥 오랜만에 누군가를 만나는 게 겁나지 않기를 바란다. (오랜만에 만나면 살찐게 더 티나거든)

건강검진표한테 안혼날 정도만 건강한 몸이 되고 싶다. (검진표가 자꾸 "쓰~읍! 너 클난다 진짜!" 그러는 거 같다)


오케이. 그 간절한 욕구, 접수!

운동부터 시작하는 걸로.


이전 10화 10) 팩트폭력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