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년 동안 Project One이라는 자기계발 모임을 꾸준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본인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것을 목표로 꾸준하게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자기계발 모임입니다.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치열하게 노력하며, 매주 팀원들과 목표의 진행 상황과 성취를 공유하고 또 함께 성장하고자 합니다.
매 시즌 10~15명 정도의 멤버들이 함께 하고 있고, 지난 5년간 40명이 넘는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제가 아는 범위에서 누구보다 치열하게 본인의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을 통해서 항상 배움을 얻고 자극을 받고 있으며, 저 역시도 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더 성장하려고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자기계발이라는 것이 '자기'라는 단어가 붙어 있지만, 스스로 혼자서 해내기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함께 의지하면서 걸어나갈 수 있는 동료가 있다는 것은 꾸준하게 성장하는데 없어서는 안 되는 조건인 것 같습니다.
최근 3년 간 지인들의 추천을 통해서만 신규 멤버를 모집해왔는데, 더 많은 분들과 교류하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있는 상황에서 그들이 또 본인의 지인들을 추천하니 아무래도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데 제약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살면서 점점 본인이 쌓은 성 안에 갇히게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좀 더 넓은 영역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서 자극을 받고 함께 성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7월9일(화)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Project One을 진행했던 사람들의 후기
Project One과 함께한 3년 6개월의 기록 (백승엽, 제가 쓴 글)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기 (장한솔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