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을 May 05. 2024

오이탕탕이다

- 이 맛이야 ~~

오래전 아마도 2000년대 초반 중국 장에서 처음 먹어본 오이탕탕이.  중국 음식 대부분 기름진데 그 기름 때문에 맛있다.  그런 기름과 향신료의 향연속에서 오이탕탕이 나에게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였다.  오이탕탕이를 먹어본 뒤 나는 어느 중국 식당을 가든 이 음식을 꼭 시켜 먹었다.


근 몇 년 동안 오이탕탕이가 SNS에 많이 올라오면서 나도 기억에 의존해 그 맛을 내보려 했다.  사실 중국에서 사용하는 식초가 달라서 맛이 좀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새콤함이 좋아서 여름 내내 이 음식을 해 먹는다.  나는 중국에서 먹던 것처럼 작은 붉은 땅콩을 넣어서 먹는다.

어릴 적부터 엄마가 땅콩을 껍질째 먹이셔서 중국에서 이렇게 줄 때도 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었다.  오늘은 양파도 조금 넣어 보았다.


요렇게 하면 맛있는 오이탕탕이가  ~~~

☞ 오이를 도구로 두드리고 손으로 분질러요

소금 뿌려서 간을 해요

식초(양조식초든 발효식초든 집에 있는 걸로)

마늘도 칼등으로 눌러 뽀개서 넣어요

깨소금 넣고 통깨도 넣어요

콩도 넣고 슉슉 잘 섞어요


오늘도 두 번이나 해 먹었네요,  맛있다.


작가의 이전글 나도 진짜 하고 싶다, 그림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