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훈 Sep 13. 2019

나는 그때서야 알 수 있었다

- 방훈


나는 그때서야 알 수 있었다
- 방훈 




나는 그때서야 알 수 있었다
네가 내 곁을 떠나갔을 때
네가 너를 사랑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서로 만날 수 없는 오늘에 와서야
내가 너를 사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나는 그때서야 알 수 있었다
네가 나를 떠나 슬픔이 나의 온 몸을 뒤덮던 날
너를 만난 그 자체가 기쁨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너를 만날 때 슬펐던 때도 있었다
그러나 그것조차도
기쁨이었다는 것을 오늘에 와서야 알 수 있었다

나는 그때서야 알 수 있었다
내게서 모든 것들이 떠나갔지만
그래도 남아있는 것은 너였다
너는 떠나갔지만 나에게
추억이라는 소중한 것을 남겨 주었다

오늘 그래도
너와의 추억이라도 남아 있어
힘든 세상을 견디고 있다



      

.
.
.
.
.
https://www.youtube.com/watch?v=lZiNtbgm9oM


매거진의 이전글 그 소녀의 붕어빵에는 붕어가 있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