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원 Jun 30. 2022

성공한 순간을 글로 기록하다

나를 살린 감정노트-4화


사람의 기억은 생각보다 쉽게 증발한다.


유튜버 이연 님은 어느 영상에서 그림일기 쓰기의 장점으로 자존감 회복, 기억력 강화, 그림 그리기의 습관화, 사고력 증진을 꼽았다.


그 영상을 본 후 나도 아이패드를 꺼내어 그날 하루를 그림일기로 그려보았다.


이후 시간이 얼마나 지났을까. 몇 달 혹은 길어야 1년?

오래 지나지 않아서 그때 그 그림일기를 다시 보았는데, 눈이 동그래지며 웃음이 났다.


'이런 일이 있었다고?!'


마치 남의 일 같이 생경했다.

몇 초 후에야 기억이 되살아나면서 고개가 끄덕여졌다.


비교적 최근의 일임에도 불구하고 상당 부분 기억이 흐릿해져 있었다는 게 놀라웠고, 아까웠고, 소중하게 다가왔다.  기록의 의미를 새삼 깨달았다.


그런 의미에서 감정노트를 몇 년째 꾸준히 써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가끔씩 나 스스로가 정체되어있다는 느낌이 들 때면 예전에 쓴 감정노트를 꺼내어 읽어본다.


그럴 때면 잊고 있던 그때의 좋은 순간이 떠올라서 기분이 좋아진다.

이 글이 진짜 내가 쓴 글이 맞나 믿어지지 않는 문장을 보는 소소한 재미도 있다.


오늘은 예전에 쓴 감정노트에서 식사와 관련된 이야기를 골라보았다.



#소식 #방법 #적게먹기



이전 03화 다리의 판막이 원래대로 회복되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