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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아이작 유 Nov 10. 2023

당신의 삶을 퍼블리쉬 하라!

15세기 중반 독일의 구텐베르크가 개발한 금속활자 인쇄기 등장 이후, 유럽 사회에는 유례가 없었던, 폭발적인 지식의 생산과 보급이 일어났다. 이 인쇄기 이전, 유럽 전체에 수천 권의 필사본들이 출판되었다. 하지만 인쇄기 이후, 단 50년 만에 천만 권 정도의 책들이 출판되었다. 지식의 대량 출판과 이를 통한 지식의 민주화는 르네상스와 종교개혁이 일어난 가장 중요한 요인이었다.


“당신의 소중한 삶을 퍼블리쉬하라. 가장 빛나는 것들은 언제나 당신의 일상 속 가까이에 있다.”


누구나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하나쯤은 가지고 있다. 어쩌면 당신은 세상을 바꿔놓은 위대한 인물들의 아이디어를 우연히 자신의 힘으로 생각해낸 경험도 있었을 것이다. 이후 당신은 그 아이디어가 이미 세상을 바꾸었다는 사실에 무릎을 탁 치며 “우와! 그것 나도 생각했는데!”하고 감탄해보았을 것이다.


누구나 훌륭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낼 수 있다. 하지만 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사람들은 언제나 소수에 불과하다. 그리고 이 세상은 아이디어를 실현한 사람만을 기억한다.


당신이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할지라도 그것을 사람들에게 실제로 보여주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다. 책을 쓰는 저자가 아무리 많은 글을 쓸지라도 책의 형태로 출판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다. 과학자가 몇 년에 걸친 연구를 통해 엄청난 데이터를 확보해도 논문의 형태로 보고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다. 예술가가 수세기에 걸쳐 기억될 위대한 작품을 완성해도 그것을 세상에 출품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다. 회사원이 회사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해도 그것을 동료들과 공유하고 함께 협력해나가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다. 정치인이 성장과 분배를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정책안을 만들어내도 그것을 국민들에게 공개해 피드백을 받고 지지를 얻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없는 것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세상에 내놓지 못한다. 그 이유는 그들이 효과적으로 ‘퍼블리쉬’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퍼블리쉬는 당신에게 무엇을 약속하는가?

당신의 직업이 무엇이든 성공을 위해서 당신은 당신의 아이디어를 사람들과 공유해야 한다. 그리고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고 수정하고 발전시켜 그 아이디어를 실현해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이 바로 ‘퍼블리쉬 (Publish)’다. 퍼블리쉬는 단순히 책을 세상에 내놓는 것만이 아니다. 오늘 당신에게 일어난 행복한 순간을 사진에 담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일도 퍼블리쉬고 사랑스러운 당신 강아지의 모습을 영상에 담아 유튜브에 올려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도 퍼블리쉬다. 당신의 전문 분야를 가지고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강의하는 것도 퍼블리쉬하는 것이고 당신이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도 퍼블리쉬하는 것이다.


퍼블리쉬는 또한 완벽한 작품만을 세상에 내놓는 일이 아니라 작품이 점점 더 훌륭해지는 과정을 사람들과 공유하는 일을 포함한다. 위대한 업적은 그것이 책의 형태건 음악의 형태건 아니면 스피치의 형태건 제품의 형태건 계속해서 수정되고 보완되고 창의적으로 재생산되는 과정을 거친다. 예를 들어, 테슬라 모터스의 일런 머스크는 완성된 전기차 모델을 세상에 내놓기 전에도 중간중간 큰 행사를 열어 수많은 사람들을 초청했다. 그리고 그는 개발단계에 있는 프로토 타입(proto type)을 사람들 앞에 직접 보여주면서 그의 꿈이 현실화되는 과정과 그 이야기를 사람들과 공유하였다. 이러한 일런 머스크의 노력으로 테슬라는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투자를 받고 완성된 자동차가 출시되기 한참 전에 수많은 제품 예약을 얻어낼 수 있었다.



또한 퍼블리쉬는 단지 개인적인 부(富), 인기 그리고 명예를 얻기 위한 것만이 아니다. 사람은 자신이 가진 좋은 아이디어를 사람들과 공유함으로써 그가 속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싶어 하는 본능이 있다. 더 나은 세상,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아이디어들이 세상에 전파됨으로써 세상은 점점 더 발전해나가고 있는 것이다. 당신의 퍼블리쉬 행위를 통해 선한 영향력들이 사회 곳곳에 전달될 때 영향력, 부 그리고 명예는 아주 자연스러운 결과로 당신에게 찾아올 것이다.




당신의 열정을 퍼블리쉬하라


당신의 열정을 퍼블리쉬하라. 당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와 컨셉, 당신의 삶과 일 그리고 당신의 열정이 이루어지는 그 과정을 퍼블리쉬하라. 당신은 퍼블리쉬를 통해 당신이 상상하지 못한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첫째, 당신이 생각한 것 이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끼치게 될 것이다.


둘째, 퍼블리쉬를 통해 사람들과 수많은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이를 통해 당신은 더 성장하고 당신의 전문성을 더욱 깊어질 것이다.


셋째, 당신이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과정을 지속적으로 퍼블리쉬함으로써 당신은 동기부여를 잃지 않고 열정적으로 일 할 것이다.


넷째, 부와 명예 그리고 인기와 영향력이 당신을 따르게 될 것이다.


다섯째, 당신이 직업뿐만 아니라 취미를 포함한 모든 활동들은 퍼블리쉬를 통해 한 단계 더 수준 높고 더욱 매력 있는 활동으로 거듭날 것이다.




지금은 퍼블리쉬하기 최적의 때!


오늘날 4차 산업 혁명의 시대 속에 살고 있는 당신은 그 어느 때보다도 쉽고 빠르게 퍼블리쉬할 수 있다.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당신의 작업을 매일 구독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서 당신의 콘텐츠를 전 세계에 방송할 수 있다. 블로그를 통해서 당신의 취미, 당신의 직업에 대한 당신의 생각과 노하우를 글로 사람들과 나눌 수 있으며, 웹 사이트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당신의 포트폴리오를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도 있다. 이제는 단지 종이책 시장이 아닌 eBook 시장을 통해 당신의 책을 언제 어디서나 퍼블리쉬할 수 있고 팟캐스트를 통해서 당신의 영감 있는 생각을 전 세계로 퍼트릴 수 있다. TV에 나오는 유명 TED강연자들과 같이 당신도 수많은 지역 사회 콘퍼런스를 통해 당신의 열정을 뽐낼 수 있고 당신의 모습을 유튜브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더욱 기가 막힌 것은 이 모든 퍼블리쉬 수단을 당신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누구나 인터넷에 연결된 노트북, 스마트폰만 있다면 전 세계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아이디어를 퍼블리쉬할 수 있다.


스웨덴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은 누구일까? 세계적인 축구 선수 즐라탄 이브라모비치도 아니다. 이케아 창업자 캄프라드 또한 아니다. 스웨덴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은 바로 대학 중퇴자 89 년생 젊은 유투버 청년 펙릭스 셀버그다. 그는 2010년 퓨디파이라는 이름으로 유튜브를 시작해 현재 전 세계 구독자 수가 6,000만 (유튜브 구독자수 1위)이 넘고 누적 조회수는 170억 이상으로 일찍이 전 세계 인구수를 넘었다. 당연히 그는 유튜브로 매년 100억이 넘는 돈을 벌고 있다. 그의 비결은 무엇일까? 그것은 매우 간단하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그것을 유튜브 콘텐츠로 퍼블리쉬하는 것이다. 그는 어떠한 종류의 게임이든 무작정 부딪혀 게임을 공략하고자 하며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우스꽝스러운 장면과 소리 지르고 박수 치고 쓰러지는 그의 리액션들을 별 부담 없이 솔직하게 보여준다. 그리고 구독자들은 마치 친구가 게임하는 것을 옆에서 지켜보듯 그의 모습을 보고 희열을 느낀다.



바로 지금 당신도 할 수 있다. 당신의 소중한 삶을 퍼블리쉬하라. 그리고 어느 때보다도 빛나게 돋보이는 삶을 누려라. 가장 빛나는 것들은 언제나 당신의 일상 속 가까이에 있다. 4차 산업 혁명의 시대, 당신이 훌륭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효과적으로 퍼블리쉬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퍼블리쉬 라이프’를 통해 당신의 삶속에 있는 아이디어와 콘셉트를 찾고 효과적으로 퍼블리쉬하는 비결을 배워라. 그리하면, 당신의 영향력은 극대화될 것이고 부와 인기 그리고 명예는 아주 자연스럽게 당신을 찾아올 것이다.



아이작 유



아이작의 신간이 나왔습니다! (23년 10월 31일 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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