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뉴욕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솜대리 Apr 09. 2024

부분 일식의 날_240408

미국생활 235일 차




부분 일식으로 하루 종일 뉴욕이 들썩들썩했다. 소셜 미디어에는 계속해서 일식 관련 포스팅이 올라오고, 단체 채팅창도 시끄럽고, 거리에는 일식 선글라스를 구하려는 사람들이 가게 앞에 장사진을 이뤘다. 우리는 아마존에서 미리 구매했는데, 알고 보니 도서관들에서 많이 일식 선글라스를 나눠줬었는지 도서관마다 ‘배포 종료’ 안내를 내걸어 놓기도 했다.


일식 선글라스를 파는 가게 앞, 이른 아침인데도 가게 밖까지 줄이 늘어섰고 나중에는 30분을 기다려도 못 살 정도 였다고.


하필이면 부분 일식이 일어나는 3시 25분이 수업 시간이라, 대학원에 와서 처음으로 수업을 쨌다. (중간에 나갔다.) 교수가 조금 일찍 마쳐준다고는 했지만, 딸내미와 남편이 학교 앞에서 기다리고 있었고 남편이 내내 언제 오냐고 메시지를 보냈다 ㅎㅎ


남편은 개기 일식도 아닌데 굳이 선글라스를 사야 되냐고 그러더니만 (개당 2불밖에 안 한다 ㅋㅋ) 신나서 내내 선글라스를 쓰고 있었다. 딸내미는 30분쯤 잘 보더니 일식 자체에는 흥미가 떨어져서 요즘 한창 빠진 과학자 놀이를 하며 주변의 돌을 끌어다 모았다.


신남 ㅎㅎ


가장 일식이 많이 진행되었을 때는 85-90% 정도 해가 가렸는데, 해가 가리니 낮인데도 어둑어둑해지고 기온이 내려가서 신기했다. 화산폭발로 먼지가 태양을 가렸을 때가 이런 느낌이었을까. 공룡들이 이렇게 죽었을까 이런 생각도 들고 ㅎㅎ


핸드폰 카메라로는 일식 선글라스를 갖다대도 잘 안 찍혔다


정말 오랜만에 날씨가 좋았고, 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다 캠퍼스 중앙으로 모여들어 축제 같았다. 음식을 가지고 와서 먹으면서 보는 아이들도 있었고, 드러누워서 감상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아이도 일식보다도 그런 분위기가 좋은지 잘 놀았다.


북적북적한 캠퍼스


축제에 왔는데 굳이 돌아다닐 필요 없이 편하게 앉아서 즐길 수 있는 느낌이었다. 부분 일식을 보려고 생각은 했지만, 생각지 못하게 가족 피크닉을 했다. 즐거웠다!



매거진의 이전글 워싱턴 DC 벚꽃 달리기 (벚꽃 없음 주의)_2404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