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송인 May 03. 2023

ChatGPT와 영어로 자연스럽게 스피킹하는 방법

Master your language skills with ChatGPT | Smalltalk



ChatGPT와 대화하며 영어 회화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직까지는 무료입니다.


영어 이외에 지원되는 언어는 영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독일어입니다.


크롬 익스텐션을 통해 비슷한 시도가 있었으나 음성 인식의 정확도가 떨어져서 도저히 사용하지 못할 수준이었습니다.


이 사이트 음성 인식 정확도는 매우 높은 편이고, ChatGPT 특성상 제가 똥으로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고 빠르게 대화를 이어가네요.


영어회화 플랫폼인 스픽에서 작년 연말 혹은 올 초에 발 빠르게 인공지능을 도입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으나, 저라면 제공되는 기능의 차이가 거의 없는 이 무료 플랫폼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제가 말한 내용을 하나하나 교정해 주고, 이유도 설명해 줍니다. 너무 장황하게 설명하면 그것 또한 학습의 저해 요인이 될 수 있는데, 깔끔하게 할 만한 하니 머릿속에 더 잘 들어옵니다.


자동으로 녹음된 자기 목소리를 다시 들어볼 수 있고, 대화 내용도 모두 저장됩니다.


AI와 대화한 내용과 교정된 내용은 아래 링크된 페이지의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문 url: https://slowdive14.tistory.com/1300016

이 글은 MarkedBrunch를 이용해 작성되었습니다.
이전 18화 영어가 트이는 내향형 인간의 영어 글쓰기 비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