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훈 YOUNGHOON Oct 26. 2021

5개월 간헐적 단식 후 23kg 감량

90KG에서 67KG까지의 여정

회사 생활 1년만에 20kg 이상 살이 쪘다. 

기존에 입던 옷들이 맞지 않았다. 바지도 팬티도 와이셔츠도..

자신감도 없어지고 셀피도 찍기 싫었다


스트레스 해소에 먹는게 최고긴 하지만 역시 그 부작용은 심각하다

회사 계약 기간이 끝나 국내로 복귀했다

부모님도 가족도 사촌들도 모두 나를 보고 경악했다




"돼지, 비만" 역대급 체중 증가

부모님은 살좀 빼라고 했다. 스트레스를 술과 음식으로 풀었더니 돌이킬 수 없을만큼

돼지가 되었다.


국내 복귀 후 격리 기간동안 더 쳐 먹었다. 교촌치킨, 라면, 햄버거 등

격리가 끝난 후 15분 정도 걸었는데 발목,허리 등 모든 곳에 통증이 느껴졌다

너무 많이 쳐먹어서 살이 찌면 발에도 살이 찐다는 걸 그때 알았다

기존에 신던 스니커즈가 발에 들어가지 않는다


우울증, 자신겸 결여, 대인기피 등

더이상 방치할 수 없어 다이어트 방법을 유튜브에 검색했다

간헐적 단식이라는 신박한 다이어트가 있었다


단식 기간을 정해서 그 시간 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무슬림들이 하는 라마단과 흡사 비슷했다

일정 시간 몸 안에 음식을 공급하지 않아 기존에 축적된 지방을 사용하여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


우선 지나치게 살이 찐 몸을 이끌고 운동하기에는 무리가 커서 1달 동안은 

1시부터 6시까지만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고 6시 이후에는 철저하게 금식을 했다

시작 후 3일 동안은 패스트푸드에 대한 금단증상이 있지만 그 이후에는 매우 수월하다.

1달 동안 9KG를 감량했고, 9KG 감량 후 등산, 헬스 등 운동을 했다



90KG에서 68KG까지 감량하는데 대략 5달이 걸렸다

다이어트를 하며 한가지 깨달은 것이 있다

감량을 하고 싶으면 먹는 양을 확실히 줄여야 한다

몸을 이쁘게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하지만 단순 감량이 목적이라면 먹는 양을 줄여야 살이 빠진다



23KG 감량 후 가장 좋은점은 SLIM 사이즈의 옷을 다시 입을 수 있게 되었고

피부도 좋아졌고 얼굴 크기도 많이 작아졌다

감량후 모습을 본 주변 지인들도 매우 놀랐다

방법을 물어보면 간헐적 단식에 대해 설명해주었다


다이어트에 있어 가장 중요한건 처음 1주일을 버티면 그 이후에는 그 동안의 

금식 기간이 아까워 다이어트를 포기하기 아까워진다. 

음식에 중독 되었듯 모든 중독도 처음 3일을 버티면 끊을 수 있다

담배, 술, 음식 등 모든건 개인의지에 달렸고 나는 이 3일을 버티느냐 못버티느냐에 

모든 성공이 달렸다고 생각한다


아무것도 아닌 내가 해냈듯 모든 사람들이 음식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음식 먹는 것을 잠시 중단해도 괜찮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오히려 더 간강해진 모습을 되찾을 수 있다



요약 : 1. 간헐적 단식시작 (1시부터 6시까지만 음식을 섭취, 되도록이면 건강식)

         2. 처음 3일을 버티면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다

         3. 다이어트 후 얼굴 살과 SLIM 사이즈 옷을 입을 수 있게 되었다

          여러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아닌 저도 성공했으니까요..


          

https://youtu.be/7e283uAQyPA




작가의 이전글 태국 방콕에서 3개월 살아보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