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이트리 Sep 17. 2018

피부진정을 위해서 시도하고 있는 착한 관리법

햇빛 쨍쨍할 때 다녀온 해수욕장


여름이 지나간다...내 휴가도 점점 지나간다.. 

선선한 바람이 불면서 딱 적당하게 후덥지근한 지금이 딱 좋지만 내리쬐는 햇빛을 보자니 겨울이 그리워지기도 한다. 이번 여름은 유난히 그리웠다. 이번 여름은 작년보다 확실히 햇빛이 강했다. 그래서 그런지 내리쬐는 햇빛을 내 피부가 견뎌내질 못하고 금새 불긋불긋 뭔가가 올라오기 시작했다. 기껏 놀러갔다 왔건만 피부가 금새 이렇게 뒤집혀져 버려서 쓰겠어?




이렇듯 여름이 지나가고난 자리에는 늘 달아오르는 피부가 말썽이다. 아예 자외선에 익어버린 내 피부. 원래도 여드름이 많이 나는 피부이긴 하지만 무섭게 내리쬐던 햇빛을 받아서인지 평소보다 더 따끔따끔거리는 느낌도 있다. 어쩌면 좋을까 싶다. 

위 사진처럼 나아질 기미를 안보이고 쉽게 달아올라 예민해지는 이유는 물론 무섭게 내리쬔 자외선의 영향도 있지만 아무래도 난 가장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었다. 이렇게 예민해지고 난 후의 애프터 케어를 신경써주지 못했다는 것이다. 원래 같았으면 어느정도 참아줄만 한데 지금은 유난히 심하게 따끔거려서 나는 당장 애프터 케어에 들어갔다.


내가 돌입한 진정 애프터 케어

              01 ) 피부진정팩


아무래도 피부를 전체적으로 진정하기엔 팩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 않는가?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 이 팩 같은 경우에는 이미 제형만 보더라도 사람들에게 익숙한 핑크팩이다. 육안으로도 핑크핑크한데 제형 또한 생크림처럼 부드러운 제품. 팩을 사면 붓을 주는데 이 붓을 사용해서 펴발라주면 더 편리하다.

즉각적으로 시원한 쿨링감이 든다. 이 쿨링감을 통해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듯 하다. 성분적으로도 칼라민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서 즉각적인 피부 진정과 보호 작용을 도와준다고 한다. 


팩 사용 후 붉은기가 사라짐


확실히 불긋불긋해진 피부를 잡아주는데에는 성공한 듯 싶다. 전에는 화끈하고 따끔따끔했어서 손이 더럽던 깨끗하던 늘 손은 얼굴 근처에 머무르고 있었다. 이러한 습관도 점점 줄어들었다. 평소 필자처럼 피부가 따끔거리거나 불긋한 피부가 고민인 사람은 이 팩을 꾸준히 사용하면 붉은기도 어느정도 가라앉을 거라고 생각한다. 


※ 핑크팩 보러가기 ※


              02 ) 진정수분세럼


붉은기를 케어하는데에는 어느정도 팩으로 효과를 봤지만 예민해진 피부로 인해서 나타난 여드름을 케어하기에는 터무니 없이 부족한 감이 있었다. 그래서 원인을 파악해보았다. 뭘 어떻게 해야 여드름을 가라앉을 수 있을까? 하긴 내가 전문가도 아니고 이렇게 암만 원인을 파악해본다 한들...

그래서 일단 여드름의 원인인 부족한 수분을 채워주기 위해서 세럼 하나를 집어들었다. 이 세럼은 내가 늘 사용하는 세럼인데 사용했던 세럼 중 가장 수분감이 좋았기에 여느때와 다름없이 피부에 발라주었다. 


수분을 채워줘서인지 여드름이 하나 둘 없어지기 시작했다. 헌데 수분을 채워준다고 다 여드름이 가라앉는건 아니지 않나? 싶어서 자세히 찾아보았다. 아니나다를까 이 수분세럼도 진정에 탁월한 성분들로 구성되어있다는 것. 여러 성분들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성분은 녹차였다. 녹차가 요즘 화장품 회사에서 내노라하는 성분이라고는 알고있었지만 이렇게 빠르게 효과를 보일주는 몰랐지 말이다.


세럼 사용 후 여드름이 진정되는 듯함


녹차의 카테킨 성분 중 하나인 EGCG라는 물질이 바로 여드름 진정효과에 탁월한 성분이라고 하는데 진정은 물론 염증개선의 역할을 한다. 그래서인지 한 2주동안 꼬박꼬박 아침저녁으로 발라주니 위 사진과 같은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 수분진정세럼 보러가기 ※








금주 화이트리 인기글


매거진의 이전글 뻥-뚫린 코 위를 점령하는 것은? ::모공 잡는 에센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