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은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시기입니다. 가을날 색색깔로 물든 단풍은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인데요.
가을이 깊어질수록 단풍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고자 단풍 명소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가을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75번 국도는 가평 남부에서 출발해 청평면, 가평읍, 북면을 지나는 코스입니다. 신천교차로와 가평대교를 지나면, 드넓은 청평호와 아름답게 피어있는 단풍을 보며 여유로운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75번 국도를 따라 주행하다 보면, 자연 속 관광 명소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자연 휴양림에서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양떼목장에서는 양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출발지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신천리 신천교차로
*도착지 :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창암교
탄도항은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항구입니다. 풍력발전기와 노을이 어우러진 풍경과 서해안의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도로 옆으로 펼쳐진 아름다운 바다와 거대한 풍력발전기는 운전하는 내내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탄도항은 특히 ‘탄도바닷길’로 유명한데요.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아름다운 바닷길을 가로지를 수 있고, 하루 두 번 물때에 맞춰 누에섬 전망대를 방문하면 멋진 가을 항구의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발지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탄도교차로
*도착지 : 경기도 안산시 대부황금로 399
단양 보발재는 충북 단양에 위치한 고갯길입니다. 해발 540m에 자리하고 있어, 전망대에 오르면 굽이진 단풍길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데요. 소백산 자락길 6코스의 일부로, 가을에는 화려한 단풍이 절경을 이루는 곳이기도 합니다.
보발재에서 영춘면 사무소까지 이어지는 ‘온달평강로맨스길’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온달평강로맨스길을 걷다보면 만날 수 있는 온달관광지와 구인사를 방문해, 가을의 경치를 온전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출발지 :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보발리
*도착지 : 충청북도 단양군 온달평강3로9
팔당댐은 서울 근교에서 가을 단풍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팔당대교 남단에서 시작해 팔당댐 관리교, 다산유적지까지 이르는 팔당댐 코스는 가을이 깊어지면서 물들어가는 단풍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팔당댐의 웅장함과 검단산의 운치 있는 가을 풍경은 그야말로 예술인데요. 팔당댐 관리교를 지나면 다산 유적지와 다산 생태공원이 있어 팔당호의 자연과 생태를 가까이서 느껴볼 수 있습니다.
*출발지 :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팔당대교
*도착지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747번길11 다산정약용 선생
201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남한산성에서는 성벽을 따라 이어지는 단풍 경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8호선 산성역에서 시작해 남한산성면 광지원리까지 이어지는 남한산성로를 드라이브하면 역사적인 건축물과 고즈넉한 풍경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가을이 깊어질수록 더욱 화려해지는 남한산성의 단풍 풍경은 가을 드라이브의 백미입니다.
*출발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로 365 산성역
*도착지 :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광지원리 남한산성 입구 삼거리
올해 첫 단풍은 평년보다 조금 느리게 시작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특히 중부와 남부 지방은 이달 중순, 호남과 제주도는 이달 말에 단풍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니, 행복한 가을 드라이브를 계획하는 데 ‘2024 단풍 절정 지도’를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즐거운 단풍 드라이브를 위해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의 안전까지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M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