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셀린 Apr 12. 2021

벚꽃에 생각나는 사람

벚꽃 눈

  벚꽃을 보면 어김없이 그가 생각이 났다. 따뜻한 날에 내리는 눈이라며 소년같이 좋아하던 그의 모습을 생각한다. 그는 나보다 6살이 많았는데도 벚꽃 앞에서 만은 순수한 아이의 모습이었다.


  차로 왕복 두 시간이 넘는 거리에 사는 그와 평일엔 늦게 마치는 나 때문에 그때의 우리에겐 평일 데이트란 것은 불가능한 일이었는데, 그날은 참 이상했다. 그가 벚꽃을 함께 보고 싶다며 평일에 회사 앞으로 온 것이었다. 난 일 욕심이 많은 편이라 평소 야근이 일상이었지만, 그날 만은 업무를 뒤로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그를 만났다.

  근처 파스타 집에서 식사를 하고 함께 듣고 싶다며 직접 골라온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핑크빛 도시를 몇 바퀴나 돌았는지 모르겠다. 28살 34살 무채색의 어른에서 5살 7살 순진무구한 어린이의 모습으로 풍성한 벚꽃 나무 길을 지나가던 그 광경은 아직도 생생하다.


   이번 벚꽃도 기억 깊은 곳에서 그를 불러냈다. 나도 그에게 벚꽃에 생각나는 여자일까? 종종 나에게 소녀 같다며 말하던 그도 나에겐 소년의 모습이었던 그때, 꿈에서 만나도 눈물 날 것 같던 그 장면을 실제 함께 했음에 그날 나에게 벚꽃 보자고 와준 그에게 이제와 서야 감사의 마음을 갖게 되었다. 소중한 추억 선물해줘서 너무 고맙다고, 벚꽃 눈을 보며  당신을 기억하겠다고 말해주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매일 글을 써야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