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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우희경 Oct 31. 2024

N잡러를 위한 퍼스널브랜딩을 위한 블로그 글쓰기

오늘은 제 책 <N잡러 개론>의 일부 내용을 바탕으로 공유해 봅니다.



<앞으로는 직업의 형태는 N잡이 많아질 겁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는 처음에는 원고 작가처럼 수익화가 빠르지는 않을지 몰라도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직업을 확장하기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협찬과 광고를 위한 원고 작가가 아닌 하나의 브랜드로 성장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그런 미래를 계획하고, 글쓰기를 진행해야 합니다. 다음은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 방법입니다.


1) 먼저 콘셉트를 정하고 시작합니다.


글쓰기 하기 전에 대략적인 나의 블로그 콘셉트를 정하고 시작해야 퍼스널 브랜딩 하기에 좋습니다. 어떤 블로그에 들어갔는데, 육아, 재테크, 영어 콘텐츠까지 없는 게 없다고 해 보겠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콘텐츠가 많다고 느껴질지 모르겠만, 시간이 지날수록 전문성이 없는 블로그가 되어 버립니다. 그렇게 되면 잠재 고객을 모으기 어렵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블로그는 잠재 고객을 위한 글을 써야 합니다. 따라서 자신 있는 분야를 하나 선정하여 그 글을 시작으로 하나씩 콘셉트를 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2) 일상 글을 통해 친근한 이미지를 줍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일반 상업용 블로그처럼 상업적으로만 접근하면 안 됩니다. ‘나’라는 사람을 온라인상에 알리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친근하게 일상 글을 공유합니다.



3) 한 분야의 전문성을 느낄 수 있는 글을 써 봅니다.


브랜드화하려면 매일 일상 글만 써서는 안 됩니다. 한 분야의 전문가로서 차별화되고, 그로부터 확장하여 N잡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문성 있는 글을 써야 합니다. 전문성 있는 글이라고 해서 처음부터 전문 칼럼니스트처럼 논리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느낌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혹은 모아 놓았던 자료나 정보를 독자가 이해하기 쉬운 어휘로 풀어가는 방식이면 됩니다.





전문 블로거라고  해서 아주 거창하게 접근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 잘 운영하는 블로그 작가들이 모두 대단해 보이지만, 그들도 초보 시절이 있었습니다. 초보 시절을 잘 견디었기에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게 되었다는 사실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본 콘텐츠는 <N잡러개론>의 일부 내용입니다.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28798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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