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뚜루Lee Nov 26. 2023

군밤을 씹어대며 생각하다

긍정의 힘이 자랐다


서울에 볼일이 생겨 길을 나선다. 도착 예상 시간보다 늦었다.  이러면 점심 먹을 시간이 없다. 서울 가서 맛난 거 먹을 거라고 아침도 생략하고 신나게 왔건만... 일단, 굶주림을 면해야 한다. '성격이 포악해지기 전에 무언가 먹어두어야 한다' 생각한 그때 군밤이 눈앞에 보인다.

"3천 원어치 주세요."

"네~ 오천 원어치~!"

잉? 삼천 원과 오천 원이 헷갈릴 발음인가? 생각이 들었지만, 뭐... 고객의 체격을 보아하니 삼천 원은 안될 성싶다... 판단하셨나 보다... 생각할 찰나, 바로 뒤이어 주문하는 손님이

"저는 삼천 원어치만 주세요. 삼! 천! 원!"

이라 강조하는 거 보면 분명 나는 바르게 이야기한 게 맞구나 생각했지만 벌써 내건 담아 두셨길래 그냥 오천 원을 이체해 드렸다.



최종 목적지까지는 8분 정도 걸어가면 된단다. 길을 살피며 네이버 지도를 맞춰가며 발걸음을 재촉한다. 발걸음은 할 일 하고, 손은 밤을 쏙 입안에 넣어준다. 밤 한알을 우걱우걱 먹는다. 읍! 좀 설익었다. 잘 익혀 주시지... 혼자 궁시렁대며 또 먹는다. 오~! 잘 익었다. 잘 익어 맛은 있는데 목이 메일 듯 말 듯 한다. 다시 살짝 딱딱한 밤을 집어 먹는다. 설익은 게 목 막힘은 없이 잘 넘어간다. 신기하다. 군밤 장수 할아버지는 다 계획이 있으셨나 보다. 손님 목 막히지 말고 잘 먹으라는 큰 배려.




사실 군밤 할아버지께서  배려를 해서 그러신 건지 알 수 없다.  솔직히  말하자면 그랬을 거 같지도 않다. 슬쩍 더 많은 양으로 높여 팔아치우는 솜씨를 봐서도 배려를 하실 분으로는 느껴지지 않는다.



상황을 받아들이는 사람의 마음이 더 중요한 건 아닐까 생각해 본다. 불편한 상황이 꼭 나쁜 상황만은 아니다. 사건을 받아들이는 태도와 긍정적 해석이 중요한 것 아닐까.



우적우적 설익은 군밤을 물도 없이 잘 먹어치운 내가 잠시 생각해 본 것이다.






사진출처-Pixabay





작가의 이전글 이별은 언제나 아쉽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