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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초 안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카피라이팅 기술

나의 컨텐츠가 돋보이기 위한 카파라이팅 쓰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카피라이팅 기술이라는 컨텐츠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SNS부터 유튜브까지 고객 유입을 유도하기 위한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컨텐츠들이 범람하고 있는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리 좋은 컨텐츠라도 이를 소비하는 고객이 들어와서 읽어주거나 보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현 시대 우리의 뇌는 단순한 자극으로는 자극을 받지 못하는 '도파민 중독' 상태에 빠져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질 정도인데요? 3초 안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카피라이팅 기술! 제목을 잘 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1. 제목 안에 구체적인 숫자를 활용해보세요.


컨텐츠를 만들고 제목을 작성할 때 구체적인 수치나 숫자를 활용해서 고객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상적인 형용사나 부사보다 구체적인 숫자와 수치가 주는 힘이 무척 강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오늘 작성한 '3초 안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카피라이팅 기술'이라고 하였을 때 3초라는 명확한 수치를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Ex ) 7일만에 팔로워 1만명 만드는 방법

Ex ) 2주 만에 5kg 군살없이 빼는 방법





2. 글을 읽으려는 대상을 명확히 해보세요.


우리가 만든 컨텐츠의 타겟이 누군지를 명확히 인지하고 이를 제목에 녹이는 방법입니다. 너무 넓은 타겟을 대상으로 제목(카피라이팅)을 모호하게 쓰는 것보다는 글을 읽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타겟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카피라이팅에 녹이는 것입니다.


Ex ) 비싼 인테리어 비용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주목!

Ex ) 온라인 사업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한 길라잡이!





3. 일반적인 통념에 벗어나는 반전을 활용해보세요.


많은 사람들의 일반적인 생각에서 벗어난 카피를 짜보시는 것도 유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피를 보고 뭐지? 어떻게? 이게 된다고? 결과는 어땟을까? 궁금증을 유발하게 되는 카피입니다.


Ex ) 망해가던 사업을 1개월만에 500% 성장시킨 비결은?

Ex ) 450명 중 꼴등하다가 전교 10등안에 들어갈 수 있었던 방법은?





4. 공포심과 두려움이 연상되는 카피를 활용해보세요.


우리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많은 사건들이 있습니다. 사건, 사고, 재해, 건강 등 다양한 사건사고가 매일같이 발생하고 우리에게 친근하지만 공포심과 두려움을 자극할 수 있는 카피를 활용하면 클릭유입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x ) 300만원짜리 매트리스! 알고보니 30만원이면 충분했네요.

Ex ) 인스타그램 이렇게 운영하면 망합니다. 지금 컨설팅 받아보세요.






많은 분들이 자신의 경험과 이야기를 컨텐츠로 만들고 있지만 아무리 좋은 컨텐츠라고 해도 유입이 되지 않고 보지 않는다면 금방 지치고 포기하게 됩니다. 컨텐츠 내용도 좋아야겠지만 고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카피라이팅(제목)을 통해 유입을 늘리고 컨텐츠를 만드는 재미를 느껴보면 어떨까요?


온라인에서 컨텐츠를 만든다는 것은 작은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길입니다. 고물가 시대에 발 맞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컨텐츠,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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