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부산여자김작가 Dec 22. 2020

첫사랑

(feat. 어디있나요)





배우 차태현은 첫사랑과 13년 연애 끝에 결혼이란 결실을 맺었다. 그러나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첫사랑과 끝까지 잘 돼서 결혼하는 케이스는 드물다. 그래서일까. 첫사랑이란 단어는 떠오를 때마다 아련한 감정을 동반하는 걸지도 모르겠다. 결혼 2년차, 첫사랑 이야기가 뜬금없지만 왠지 모를 묘한 기분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한 때 나는 첫사랑이 마지막사랑이 되길 바래본적이 있다. 처음 만난 그 사람과 예쁘게 연애해서 결혼까지 하고 아이를 낳아 행복하게 사는 평범하지만 꽤 어려운 결말을 기대했었다. 내 인생에서 남자가 오직 한 명뿐이란 사실이, 첫사랑과 결혼했다는 기적 같은 이야기가 내 로맨스를 좀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 같았기 때문이다. 아이러니하게도 나의 바람은 깨진지 오래됐고 첫사랑의 이름과 얼굴도 가물가물하다. 연락이 끊어진지도 오래고 어떻게 사는지 이야기조차 들리지 않는다. 다만 첫사랑이기에 내가 처음 사랑했던 그 때 그 모습 그대로 여전히 잘 지내고 있었으면 좋겠다는 작은 바람뿐이다. 언젠가 우연히 길 위에서 만나더라도 나의 첫사랑이 여전히 아련하고 설레는 모습으로 스무 살 그때의 시간 속에 그대로 멈춰서 있으면 좋겠다. 나의 첫사랑은 꽤 특별했을 거란 믿음으로.

매거진의 이전글 벌써, 크리스마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