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아 Jan 09. 2024

무료로 홍보할 수 있는 각종 SNS 활용


무료로 홍보할 수 있는 각종 SNS 활용     


   자비출판 시에 도서 홍보를 출판사에 전부 의지해서는 안 됩니다. 해당 출판사도 홍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겠지만 작가님께서도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 다음 카페, 다음 티스토리 또는 페이스북, X(옛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각종 SNS를 통해 자신의 계정을 만드셔서 책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유료 도서 홍보를 하기 위해서는 실제적으로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의 비용이 들어가는데요. 자비출판으로 책출간 시 작가님께서 부담하시는 출간비용에는 이런 도서 홍보비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출판사에서는 무료로 할 수 있는 홍보나 적은 비용으로 할 수 있는 홍보밖에 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특히 자비출판에서 책판매의 결과는 마케팅 소관이라고 하면서 모든 책임을 출판사에 떠넘기거나 자신의 책은 좋은데 이를 몰라주는 독자들이 문제라고 푸념하시기보다는 이 책의 경쟁력은 무엇인지? 리스크는 무엇인지? 경쟁도서와 비교했을 때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표적시장의 최신 트렌드는 어떠한지 등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작가님 스스로도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착한출판사 #시집전문 #소설전문 #자서전전문 #좋은책만들기 #추천사무료제공 #파주출판단지 #인문서전문 #교양서전문 #자기계발서전문 #보민출판사 #정교한편집 #안산대동서적 #높은작가인세55% #여행에세이전문 #부산영광도서 #쿠팡옥션지마켓 #전국서점판매 #글쓰기 #온라인도서홍보 #도서마케팅 #국립중앙도서관 #교보문고 #알라딘 #교정교열전문 #퀄리티높은디자인 #yes24서평이벤트 #자비출판 #전자책리디북스 #전자책리딩락                     

매거진의 이전글 독자들이 원하는 책이 바로 베스트셀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