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 Writing Lab May 21. 2022

4. 마이크로카피 ROI

From 2022 UX Words Salon

테크 업계 라이터를 위한 온라인 컨퍼런스 UX Salon WORDS가 올해 3월에 열렸다.  


https://words2022.uxsalon.com/


좋은 컨퍼런스나 교육 프로그램이 상당수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많은 경우 녹화본까지 제공되니 코로나가 남긴 큰 기쁨이 아닐 수 없다.


실무자들이 연구하고, 적용하고, 공유하는 문화가 참 좋다. 덕분에 이번에도 많이 배웠다.



2022 UX Salon WORDS Agenda


Day 1

1. More Than Meets the Eye - Writing for How People Read

2. Once Upon a Time: From a Great Story to a Great Product

3. From Content Team to Solo Content Designer


Day 2

4. Good Copy is Good Business: The ROI of Microcopy(현재글)

- Inclusive Design for a Digital World

- Tools for Neuroinclusive Co-Design Workshops

5. When Life Gives You Lemons, Write Better Error Messages


Day 3

6. Don't Skip UX Research: It is the UX Writer's Best Friend!

7. Writing Guidelines for Non Writers on your Team

7. When Content Design Met Design Systems: a Product Design Romcom







Good Copy is Good Business

The ROI of Microcopy

발표자: Yale Ben-David, Fundbox UX Writer



ROI를 올리는 두 가지 방법

더 많이 팔기

비용을 더 적게 들이기            



1. 마이크로카피로 수치를 올린다.


전환율을 올린다.

고객을 즐겁게 한다. (계량화된 수치에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기술적 문제가 있는가? 마이크로카피로 해결할 가능성을 찾아라. 이탈율이 낮아질 것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한 점이나 불충분한 정보가 있는가? 마이크로카피로 해결할 수 있는지 살펴봐라.



사례 1.

구글 hotel search



검색 단계에서 Book a room은 사용자에게 부담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해서 Check availability로 변경, 전환율 17% 상승



사례 2.

위의 구글 사례를 우리 서비스에 적용했다.

사람들이 Register 라는 단어를 보고 떨어져 나간다고 생각해서 'continue'로 바꿨다.  


그러자 45%의 고객이 더 구매했다.



사례 3.

draw fund는 우리가 원하는 사용자의 최종 종착지이지만 세부 사항도 모르고 바로 draw fund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그래서 디테일을 먼저 확인하고 액션을 취할 수 있도록 Review & draw로 바꿈



2. 마이크로카피로 비용을 줄인다.


마이크로카피로 고객문의를 줄일 수 있다.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한다.

개발 비용을 줄이기도 한다.

고객 유치 비용 절감:



사례 1. Sarah walsh, CitiBank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게 온라인 양식을 바꾸고 완료율 92% 증가, 고객 문의 감소



사레 2.

취소 화면에 기간과 fee가 들어가야 했는데 최적으로 바꾸려면 인력과 시간이 투입되어야 한다. 그래서 마이크로카피로 해결. 개발 비용을 줄였다.



사례 3.

우리 가입 승인 이메일을 받으면 바로 시작할 수 있는데 승인 이메일에 그 사실이 잘 드러나지 않았다. 그래서 불명확한 말을 없애고 간결하게 수정하니 서비스 유입 사용자가 늘었다.






2022 UX Salon WORDS 요약 자료

Day 1

1. More Than Meets the Eye - Writing for How People Read

2. Once Upon a Time: From a Great Story to a Great Product

3. From Content Team to Solo Content Designer

4. Good Copy is Good Business: The ROI of Microcopy(현재글)

5. When Life Gives You Lemons, Write Better Error Messages

6. Don't Skip UX Research: It is the UX Writer's Best Friend!

7. Writing Guidelines & Design System




이 모든 내용을 포괄하는 한국어 강의를 듣고 싶다면 탈잉의 사용자 중심 서비스의 비밀 UX 라이팅 완전판을 들으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