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브랜드 가치는 11조.
•미국 1971년 3월 31일 설립.
•전 세계 23,000여 매장, 직원 15만 명
•한국 1997년 이화여대점 오픈 후
•20여 년째 매주 1개씩 매장이 늘어나고
•한국에만 1,000개 넘는 매장
•새로운 메뉴를 계속 만들어내고
•커피에 차, 푸드, 간식까지 판매하고
•대한민국 커피값 세계 최고 경지로 올리고
•사이렌 오더로 줄 안 서고 주문하고
•드라이버 스루로 차 안에서 테이크 아웃되고
•텀블러, 머그컵, 카드 수집 마니아 만들고
•17잔 스탬프로 여름엔 돗자리, 겨울엔 몰스킨 다이어리 4~50만 권 팔아 수백억 대 이익 늘고
•2015년 스탬프 투어 찍으러 전국 돌게 만들고
•10여 년째 다이어리 마케팅에, 해마다 구매율은 높아지고
•직원이랑 출퇴근하는 스벅 빠(?)가 늘어나고
•차를 마시게 티바나를 인수하고
•고객 주머니 털며 마음까지 털어버리는 사이렌의 녹색 미소 브랜드
스타벅스라 가능한 이야기....
161116 @ Legodiary.com
레고다이어리 www.legodiary.com 모든 사진과 콘텐츠는 레고 아빠가 직접 촬영하고 쓴 글입니다. 무단 복제 및 사용은 금지하나, 공유는 환영합니다 ^^*
브랜드원카드는 게이미피케이션 카드로 게임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의 정보와 가치를 배우는 교구로 교구닷컴 gyo9.com 에서 구매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