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구름 Mar 22. 2024

개나리가 폈다.

시 쓰는 일상

개나리가 폈다.

그런데 왜 내 마음은 펴지지 않는지.

노오란 꽃 잎은 안간힘을 다해 태양을 향해 움을 틔운다.

내 마음은 왜 좋게 움 틔워지지 않는가.

너는 그저 꽃잎만 움직이면 되기 때문이야 라고 무시할 수 있을까.

그 꽃잎을 틔우기 위해 겨우내 시린 바람을 몸통 가득 맞고도 조금씩 봄을 준비하지 않았을까.

보잘것없는 갈색 가지들 안에서 생명을 이어가기 위한 몸짓의 경중을 누가 따질 수 있겠는가.

하물며 너는 이렇게 예쁜 꽃잎을 만들었는데 나는 아직 봉우리 안에 갇혀있다. 

죄책감의 굴레와 삶의 버거움 앞에 나는 움츠려 있다.

개나리가 폈다. 

떨어져 볼품없는 거름이 되더라도 괜찮다고 내게 말했다.

내년에 또 봄이 오잖아. 

개나리가 내게 속삭였다. 

나는 기지개를 켰다.

내가 어떤 꽃을 피울지 모른다. 개나리조차도.

어쩌면 내가 질 때조차 어떤 꽃이었는지 모를지도.

그저 꽃이었다고 따뜻한 햇볕 맞으며 살았다고 말하고 싶은지도. 

작가의 이전글 내 안의 불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