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래 Jan 03. 2024

하필 길을 잃어서

나는 또 지하철을 반대로 탔어.

너에게 가는 길도 아니었는데,

네 생각하다가 나도 모르게

여기까지 오게 된 거야.     


내 마음 따라, 발길 따라온 곳

정신 차려보니 네가 있는 곳이더라     


타고난 길치라 오가던 길을 잘 잃는데도

너에게 가는 길만은 잊어버리지도 않았나 봐

너한테 가는 길은 오직 한 길만 알아서

그때만큼은 내게 길치란 없는 말이었어.      


이젠 지하철을 반대로 타야만

겨우 네가 있는 곳 근처를 올 수 있게 됐어


그날 지하철을 반대로 타지 않았다면

그때 내가 널 떠올리지 않았다면

그곳으로 가지 않았을 텐데

그럼 다시 또 잊었던 너 생각에 마음 아파하지 않았을 텐데      


하필 왜 여기까지 왔을까

미친 척 근처를 돌아볼까      


혹시 너는 알고 있는지

네 생각하다 여기까지 온 나를

네 생각에 내가 나를 또 아프게 한다는 걸

그러다 나는 또 네가 보고 싶어지는 마음을.     


어두워진 밤 네가 있는 곳만 반짝이는데,

나는 모른 척 지나가.

매거진의 이전글 잘 보내줘야 잘 맞이할 수 있으니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