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진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이은영 Sep 25. 2023

튜닝

새로운 하루가 밝았다.

아주 살짝 새롭고 상쾌한 느낌이 든다. 그것을 마음껏 즐기지는 못하고 있지만.


확연히 가을공기로 바뀌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 가을은 너무 짧고 거의 사라져 버린 것도 같아 더욱 안타깝다. 이도 저도 아닌 우유부단한 내 성격은 가을이란 계절을 좋아하도록 만든 것 같다. 그러나 또 한편 생각하면 피부에 닿는 가을바람의 온도와 흐름, 봄햇살처럼 현기증 나지 않는, 가을이라는 프리즘이 있어 그것을 통과한 것 같은, 나에게 적절한 햇빛 때문에 가을을 좋아하는 것이다. 예민한 나의 성격 때문에도 가을을 좋아하게 된 것이다. 가을에 입는 옷차림새가 나에게 가장 괜찮은 분위기를 주는 것 같다는 건 덤이다..


살짝 깃든 이 새로움의 느낌을 타고 오늘 하루 살아보면 어떨까 한다. 난 무언가에 올라타고 있고 오늘의 일정과 약속에도 자연스럽게 올라타는 것이다. 순간 하기 싫다는 감정이 들어올 때 쓱 밀어내버리고 이 새로움의 감각에 나를 의식적으로 튜닝하는 것이다.


추석 연휴가 시작하기 전, 연휴 직후에 하게 될 책 모임의 책을 다 읽어야 할 것 같다. 책 모임 리더를 맡으니 책을 미리 읽게 되고 꼼꼼히 읽게 되니, 책을 읽고는 '읽었다'는 느낌이 더 들어 보람이 느껴진다. 비록 열심히 읽어도 책이란 그것이 담고 운반하는 것의 얼마만큼이 나에게 전달되는 것인지 미궁이지만.


어떻게 살든 살게 되고, 나의 이 강한 자기애 또는 자존감 때문에 끝까지 포기되지 않는 게 있어 더 다행하다.


난 오늘도 오늘의 나에게 맞는 튜닝을 애써 해 가며 흘러가보기로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자몽 용과 레모네이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