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로이 Sep 11. 2019

19. 칵테일에 취하고, 파도에 취하고

스페인, 말라가

  여행의 기분을 느끼겠다며 해변가에 있는 레스토랑에 무작정 들어와 테라스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칵테일 한 잔을 주문한 뒤 가방에서 주섬주섬 포르투에서 산 수첩과 색연필을 꺼낸다. 눈 앞에 보이는 나무를, 모래사장을, 바다를 차근차근 수첩에 담아낸다.

  한참을 그림에 열중하다보니 시간이 빠르게 흘러간다. 분명 아까 자리를 잡고 앉았을때까지만 하더라도 꽤 밝았는데 어느새 주변이 어두컴컴하다. 가로등에도 불이 들어왔다.

  턱을 괴고 앉아 바다를 바라보는데 고작 칵테일 한 잔에 취하기라도 한 건지 괜스리 기분이 좋아진다. 많은 사람들이 입을 모아 말라가가 좋다고 한 데에는 이유가 있었다.


  여행을 많이 다니다보니 여행지에 도착하기 전에도 그런 느낌이 드는 곳이 있다. '이 곳은 정말 내 취향일 것 같아.' 하는 그런 느낌 말이다. 물론 반대로 ‘여긴 내 취향은 정말 아닐거 같은데…그래도 다들 좋다니까 일단 가보지 뭐.' 하는 곳도 있다. 나는 대게 그런 느낌이 잘 맞는 편이었는데 말라가는 전자였다. 그리고 역시나, 이번에도 내 예상이 맞았다.


말라가는 완벽히 내 취향이었다.


철썩거리는 파도소리도,

불어오는 바람도,

내 목을 넘어가고 있는 칵테일 한 모금마저도.

어쩌면 이 모든 게 그저 알코올의 힘일지도 모르지만.




매거진의 이전글 18. 쿠바는 어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