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엥자이어티 anxiety ~불안을 대하는 태도!



엥자이어티 anxiety ~불안!


우리의 마음가운데 없앨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불안인데 이 불안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불안은 늘 안좋은 상태로 여기거나 회피하려는 마음인데 조금 다른 시각에서 접근해 보았으면 합니다.


원하는 것이 충족되어 있거나 부족함이 없을 때  우리는 만족 또는 안정을 이루지만 무언가 불충족 또는 결핍에서 오는 걱정이 바로 '불안'의 원인입니다.


그러나 '불안'의 싸인이 오게되면 우리는 어떻게든 거기서 벗어 나려는 생각과 행동을 하기 마련입니다. 바로 이 지점에서 저는 '불안'은 바로 우리를 끌고가는  '터빈'(터빈 Turbine은 유체 흐름으로부터 에너지를 추출하여 유용한 일로 변환하는 회전식 기계장치)과 같은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불안을 단순히 안좋은 감정의 상태로 여기지만 우리를 안정 또는 만족의 상태로 바꾸기 위한 필수적인 신호와 명령을 일으키는 '터빈' 이 되는 것 입니다. 


 '불안'~엥자이어티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합니다. 
삶 가운데 불안은 우리를 불안하지 않은 상태로 바꾸는 에너지로 이 감정을 단순히 두려워 하거나 회피하려는

성향을 이제 다루고 컨트롤 할 수 있는 전환을 통해서 우리 삶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든다는 말의 핵심은 삶을 대하는 태도 입니다.  

 '불안'을 대하는 스킬을 독수리에게서 배운다면 '기류'를 타고 하늘 높이 수직비상하는
  독보적인 능력을  갖추게 
될 것 입니다. >>


#불안 #태도 #전환 #세바시 #독수리 #비상 #하남시 #김희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