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글 Mar 13. 2024

무대에 오르는 순간

좋은 기회로 오케스트라와 함께 하는 공연에 코러스로 참여하게 되었다. 전국 투어를 돌며 3개월간 공연이 지속되며 첫 공연은 무려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됐다. 클래식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꿈의 무대로 불리기도 하는 그곳에 올라간다는 일이 믿기지 않았다.


리허설을 하러 무대 위에 올라가 보니 좀 더 실감 나게 다가왔다. 관중석이 사방으로 무대를 둘러싸고 있었고, 무대가 주는 그 분위기는 장엄하고 경이롭기까지 했다. 곧 자리가 가득 차고 수많은 시선이 이곳을 향할 것을 생각하니 긴장이 되기도 두렵기도 했다.


그 감정을 마주하기로 했다. 누구나 그런 무대에 올라간다면 마냥 평온하지만은 않을 것이다. 그 긴장되는 순간을 마음에 새기고 받아들이기로 하니 오히려 마음이 편안해지고 있었다.


입장 순서가 되고 백스테이지를 지나 무대에 들어서니 화려한 조명과 수많은 시선들이 무대를 향하고 있는 것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 곡이 시작되기 전 적막만이 그 큰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있었다.


지휘자의 지휘봉이 올라가고 무대가 시작됐다. 수없이 연습했던 대로 내 입은 저절로 움직이고 있었다. 지휘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느끼고자 온 정신을 그에게 집중했고, 그가 이 쪽을 바라볼 때마다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를 명확하게 느낄 수 있었다.


공연이 끝나고 인사를 하며 박수갈채를 받을 때, 인생에서 기억에 남는 행복한 순간으로 남기게 되었다. 약 50명 정도 되는 사람들이 모여 하나의 음악을 연주하고, 그것이 더욱 많은 사람들의 감정을 움직이게 될 때, 그 파동의 한가운데에 서 있는 기분은 어디서든 쉽게 느끼진 못할 것이다.

이전 04화 스마트폰과 멀어지는 순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