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의미 Nov 05. 2023

내 식단과 가족의 식단이 다를 때

식단 12일 차 체중이 4.4kg를 감량했다.

오늘은 손님들이 오는 날이라 오랜만에 베이글 샌드위치를 만들기로 했다.

거기에 발사믹 식초를 얹은 토마토, 아보카도, 청상추 샐러드를 준비했다.

빵을 좋아하는데 식단 한다고 베이글 반 쪽 정도만 먹고 있었기 때문에 빵에 대한 갈증이 해결되지 않아서

오늘은 베이글을 먹어야지 생각했다.  

베이글 속재료는 베이컨, 계란프라이, 청상추, 치즈를 올린 다음 스리라차 소스로 만들었다.




문제는 손님들이 가시고 난 이후였는데 아이들, 남편이 먹는 밥과 내 밥이 다르다는 것이 문제~

그래서 요즘 밥상을 두 번 차리고 있다. 아이들과 남편은 한식파인 반면, 나는 탄수를 최대한 제한하고

당질을 제한하는 식사를 하고 있었다. 그래서 조미료도 조금씩 변화를 주고 있다.

설탕대신 스테비아나 알룰로스를 쓰고 있고, 나머지 간장 등도 재료가 다 소진되면 성분명을 보고

사지 않을까 싶다.




이 날 입이 터져버린 나는 베이글 샌드위치를 원래는 반쪽을 먹으나 하나를 다 먹었다.

그래도 양심은 있어서 두 번째 먹을 때는 빵을 걷어내고 먹었다. 앞으로는 빵 하나 위에만 야채, 베이컨, 치즈를 양껏 올려서 먹어야겠다 생각했다. 이때 베이글에 아보카보드를 발라먹으면 포만감이 더 느껴진다고.















나는 간단하게 한 끼 먹고 치우는 편인데, 메인을 만들고 밑반찬이 없는 편이다.  

남편은 밑반찬을 아이들에게 먹이고 싶다고 했다. 나물이나 국 종류도 먹이고 싶다 해서 다소 내 위주였던

저탄수화물, 저당 식사에서 밑반찬을 만들 재료를 샀다. 콩나물, 애호박, 집에 있던 느타리버섯으로

비빔밥을 만들기로 했다. 첫째는 고추장에 비벼주니 맛있다며 잘 먹었다.

둘째는 콩나물, 버섯, 애호박을 밥에 섞어주니 반찬에 따로따로 담아달라고 하면서 울었다.

비빔밥에는 계란 프라이가 빠질 수 없어서 올려주니 계란 프라이만 먹었다.



 

이 날 콩나물 한 봉지로 콩나물 무침, 콩나물 국을 끓여 비빔밥에 같이 먹었다.

나는 비빔밥은 먹지 않았지만 애호박 무침, 버섯볶음, 콩나물 무침에 토마토, 아보카도, 목살을 구워

곁들였다. 어제 평소보다 덜 먹어서였을까 유난히 배고팠다. 단백질을 더 섭취해야겠다고 생각하고는

닭가슴살도 하나 구워서 샐러드에 곁들여 먹었다. 이렇게 먹고도 고구마 호떡까지 해 먹은 건 안 비밀.

아침에 일어나 보니 몸무게가. 0.9kg 증량되어 있더라.




다시 식단에 대한 의지가 불타올라서 내일 점심 도시락을 쌌다. (일요일 출근이므로)

오늘은 15시간 공복 유지예정. 공복 유지하는 것도 스트레스 이므로 내 사랑 카카오 초콜릿 무가당 두유도

함께.  나는 다이어트를 해야겠는데 가족들 밥도 차려줘야 할 때 가끔 난감할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야채 고기 위주로 식단을 짜되, 당질, 탄수화물은 최소로 먹는다.

그러면 거기에 토마토나 아보카도 같은 것을 곁들이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사실 내 식단은 샐러드 위주이다 보니 밥은 두 번 차리지만 손 가는 게 별로 없다.




식단 13일 차 마침.  





위의 20가지 주제로 식단 이야기를 담은 

어쩌다 키토식단 입문기 브런치북 출간되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brunch.co.kr/brunchbook/kitojoha1






© dariamamont, 출처 Unsplash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하셨다면

라이킷, 구독, 댓글

정주행 해주실 거죠?




구독자님의 라이킷 구독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다음 콘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제가 어떤 사람인지 궁금하시다면 블로그 링크 참조

공감하는 댓글과 구독 시작을 클릭하세요  


 


저의 다른 콘텐츠가 궁금하시다면 유의미 클릭!

협업 및 제안은 이메일로 부탁드려요



이전 09화 외출할 때 식단은 어떻게 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