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후 Oct 24. 2020

평일 오후 두 시

투툭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라

무작정 노트북을 켜고 망설이고 있네.

창밖으로는 따사로운 햇살이 발치를 비추고 있어.

나는 이 시간을 좋아해. 인적이 드문 평일의 오후 두 시.


세 시는 무언갈 하기에 늦어.

한 시는 출발하기에 여유가 부족하지.

그렇게 어중간한 두 시가 따뜻하더라고.





괜히 엔터를 한 번 치고 내려가.

복잡한 내 마음을 털어놓고 싶은데

아무한테도 말하고 싶지 않아.

그래서 이렇게 붕 뜬 말들로 복잡한 마음을 잠재우곤 해.


햇살이 내려앉은 내 오른 발등은 따뜻해.

책상 그늘 아래 있는 나의 왼발은 뻣뻣하고 차가워.

드러내면 금세 따뜻해질 수 있는데 나는 내 왼발을 끝까지 숨겨.


차가운 게 좋은 걸까?


나는 평일의 오후 두시 같은 사람이고 싶었어.

무엇을 시작해도 늦지 않은 시간.

다른 사람과 같은 출발이 아닐지라도

내가 좋아하는 시간에 문을 열고 나오고 싶었어.

그런데 나는 지금 어디에 있는 걸까?


몇 시를 지나고 있는 걸까.


좋다고 생각한 것들도 의미가 없어지고

오늘의 두시와 내일의 두시의 구분이 사라지고

그렇게 모든 부여가 희미해져

결국 나는 어디에도 없어.


작가의 이전글 하여간 여자들이 문제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