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ne gyu Jan 09. 2024

2023년 11월 9일

지금까지 아니 지금도 계속해서 누군가에게 찾아가서 조언을 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어떻게든 만나려고 시도를 했고 그 결과 도움이 될 만한 조언은 받은 적도 많았다. 성공만 있었던 건 아니고 많은 시도를 한 만큼 그 많은 실패도 있었다.

나 보다 나이가 많거나, 내가 관심 있는 분야에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나이를 상관하지 않고 찾아가서 조언을 구했다. 그게 내 20대였고, 현재도 똑같다. 아침에 일어나 메일을 확인하는데 김** 님에게 메일이 왔다. 나를 알게 된 계기와 내가 그분에게 어떠한 동기부여가 되었는지 설명하였다. 그리고 현재 독일 베를린으로 넘어오셨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만나서 조언을 듣고 싶다는 글로 메일을 마무리하였다. 


나는 누군가에게 조언을 주기에는 아직 멀었다고 생각하는데, 그래도 이렇게 조언을 해 주는 입장이 되어가는구나라고 이럴 때 새삼스럽게 느낀다. 



작가의 이전글 2023년 10월 28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