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하느님 한 번만 보여 주세요!

우리는 온전히 이해할 수 없다.

by 자연처럼

우리가 살면서 마주하는 가장 근본적인 질문 중 하나는 "하느님은 과연 존재하는가?"일 것이다. 만약 하느님의 모습이 우리 눈에 선명하게 보인다면, 믿지 말라고 해도 믿을 것이다. 하지만 하느님께서는 그런 방식을 택하지 않으셨다. 오히려 그분은 강압이 아닌 우리의 자유의지로 당신을 선택하기를 원하신다.


어떤 이는 이렇게 반문할 수 있다. "먹고살기도 바쁜 세상에 이런 질문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하지만 이것은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다. 왜냐하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아느냐 모르느냐에 따라 삶의 방향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이다. 목적지도 모른 채 걷는 사람처럼, 답 없이 살아가는 삶은 의미를 잃기 쉽다.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은 우리의 정신과 마음을 행복하게 한다. 우리 존재의 이유와 삶의 목적을 깨닫게 하며, 현재와 미래의 생명과 관련된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시간을 내어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것은 결코 헛된 일이 아니다.


우리 안의 신비

창조주는 과연 계실까? 하느님의 존재는 우리의 생각에 따라 있다 없다 할 수 있는 그런 분이 아니다. 우리 주변에는 분명히 존재하지만 완전히 이해하기 어려운 것들이 무수히 많다. 솔직히 우리는 자신의 존재조차 제대로 설명하지 못한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자연처럼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글쓰기와 독서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글쓰기를 통해 자연을 창조하신 하느님의 뜻과 목적을 알리고자 합니다.

146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17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96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