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길을 잃지 않으려면

"좁은 문으로 들어가십시오."

by 자연처럼

낯선 길을 갈 때 목적지를 찾지 못해 헤맬 때가 있다. 약속 시간을 정해두고 찾아갈 때는 더욱 초조하다. 약속 시간은 이미 지났고 현재 위치마저 오리무중일 때 더욱 당황스럽다. 이처럼 길을 잘 찾는 일은 우리에게 꼭 필요하고 중요하다.


하지만 우리가 정말로 잃지 말아야 할 길이 있다. 바로 인생의 길이다. 이는 단순한 시간 낭비나 조금의 손해가 아니다. 돌이킬 수 없는 후회를 가져올 수 있다. 지나간 시간을 되돌릴 수도 없고,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를 때는 더욱 난감하다. 이때 우리 자신은 물론 우리를 사랑하는 이들도 이러한 상황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그러나 반대로 우리가 인생의 길을 잃기를 원하는 존재가 있다. 바로 사탄이다. 그의 목표는 우리가 길을 잃고 하느님과 진리를 찾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할 수만 있다면 온갖 수단을 동원해서 이 목표를 달성하려 한다.


그는 우리가 길을 잃도록 어떻게 하고 있는가?


첫째, 종교를 이용한다.

우리의 인생은 짧고 종교는 수없이 많다. 이를 보고 사람들은 매우 혼란스러워한다. 어떤 사람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다양한 종교를 다녀보지만 혼란스럽기는 마찬가지다. 지친 나머지 더 이상 찾는 것은 의미 없다고 생각하고 포기하기도 한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자연처럼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글쓰기와 독서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글쓰기를 통해 자연을 창조하신 하느님의 뜻과 목적을 알리고자 합니다.

146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17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96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