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바리 Aug 09. 2018

인생은 복리!!( 부제:날로 먹는 인생은 없다 )


인생은 복리!!( 부제:날로 먹는 인생은 없다 )



복리.. 한문으로는 중복되다의 복 그리고 이자의 이(리) 複利 라고 하고
영어로는 compound interest 라고 한다.
복리는 원금에 이자를 더한 것을 다음 이자 지급 때 이율에
합산하기에 기간이 늘어날수록 이자는 계속 늘어나게 된다.



 복리를 계산하는 공식 FV = PV × (1 + r)n
FV(미래가치) = PV(현재가치) X (1 + r(이율)) n(시간)
FV = 지속성 X(1 + 저축) 피, 땀, 눈물




어스름 저녁이 올 때쯤 오후 5시 조금 넘어서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주변의 노천카페들이다~ 여기서 에일맥주랑 피시 앤 칩스는 참 시간 때우기 좋고 망중한을 즐기기 좋은 메뉴이다.. 다른 메뉴들은 비싸서 엄두를 내가가 좀 어렵지 ㅎㅎ~ 필자가 이렇게 무언가를 얻기 위해 뛰어다니지 않았으면 이런 망중한을 즐기는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했을 것이다!


주변에 후배 대여섯 명이 나의 삶을 부러워하며 따라 하려 한다며  필자에게
특강을 부탁했다
그런데 이들의 공통점은 그냥 내가 쉽게 어느 날 그렇게 된 줄 안다는 것이다.
열심히 강의했더니만 
돌아오는 질문은


에이 그러지 마시고 좀 쉬운 길을 가르쳐주세요?
어렵고 힘들게 오셨으니 틀림없이 노하우가 있을 실 거 아닙니까?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인생이라는 마라톤에는 날로 먹는 게 없다
인생은 복리다





노력한 만큼 쌓이고 쌓이는 복리이고
고생한 만큼 내가 흘린 피, 땀, 눈물의 양만큼 쌓이고 쌓이는 복리다! 




© werner22brigitte, 출처 Pixabay




© 3dman_eu, 출처 Pixabay


캥거루족, 부메랑족이 만연하는 요즘 세태..
나의 노력 없이 허송한 시간만큼
나의 피, 땀, 눈물 안 흘리고 지냈던 시간만큼
복리로 힘들게 다가오는 게 인생이다!


노하우??
비법??
그딴 거 없다 인생은 정직하다.
금수저가  망하는 이유가
인생은 복리라는 기본 법칙을 무시해서 이다.



© martinirc, 출처 Unsplash


여행을 하며 유유자적하는 트래블러노마드족~
금리를 사냥하는 금융노마드족~
프리랜서의 삶을 사는 디지털노마드족
그들이 하루 아침에 리뷰어가 되고 그냥 어느 날 
파워블로거, 파워 1위 브랜드가 되어서
편안히 경제적 문제를 해결한 사람들로 보이시는가?


아버지가 회장이라고 내가 회장 딸 이리고 수성된 성안에 
하루아침에 성주가 되었더라도 인생은 복리라는 법칙을
무시해서는 견고하게 수성된 성안에 너 혼자 남게 될 것이고
어느 날 거대한 성은 초라한 초가집으로 변해 있을 것이다



© tompumford, 출처 Unsplash


내가 쏟은 피, 땀, 눈물이 나에게 복리로 다가오는 건
FV = PV × (1 + r)n
복리의 공식은 n값이 좌우하고
n값은 시간이라 명명하지만
실제는 내가 흘린, 피, 땀 눈물이다
           인생은 복리다!!                                                                                                  
























매거진의 이전글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