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inamongaroo May 10. 2022

불안하면 걸어봐


혹시 세상에서 제일 불안한 일이 뭔지 알아?


난 내가 행복한 시간 가운데에 있을 때  제일 불안해.  

작년이었어. 봄이었던 것 같아. 

봄 햇살을 만끽하며 집 근처 카페를 찾아갔어. 

달달한 바닐라라테를 주문해서 카페 밖 테라스에 앉았어. 

그런데 갑자기 너무 불안한 마음이 드는 거야. 

누가 내 바닐라라테를 뺏어간 것도 아닌데 말이야. 

처음 알았어. 

내가 여유롭게 이곳에 앉아 있다는 사실이 불안했어. 너무 무서웠어.  

갑자기 내 행복을 누군가 뺏어갈 것 같고 이 행복이 사라질까 봐. 

내가 이 행복을 누려도 될까 싶어 무섭기도 했어.  

혹시 넌 이해가 돼? 


그 뒤로도 그 증상들은 종종 나타났어. 

내가 행복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불안은 찾아왔어. 


그래서 곰곰이 생각을 해보았어. 그리고 무작정 걸었어. 

걷는다고 해답이 나오는 건 아니었어.

그래도 불안의 실체를 보게 되었어. 


불안한 마음을 걸음으로 환산하니 

15,940보였어. 


걷다 보니 불안은 별게 아니었어. 

더운 게 문제였지. 


그리고 조금은 알게 되었다.  

내가 왜 이렇게 행복한 순간을 만끽하지 못하고 불안한지 말이야. 

그동안 너무 앞만 보고 살았던 거야.  

앞만 보고 달려온 것에 너무 익숙해져서 잠시 멈춰있는 순간이 너무 불안했던 거야.   

난 언제나 무언가를 해야 하는 사람인 줄 알았거든. 지금은 내가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있는 그대로의 내 존재를 받아들이게 되었어. 이 사실을 조금 늦게 알아서 여전히 불안할 때가 있어. 어제도 불안했거든. 


그래서 오늘 걸었어. 

15,940보. 


불안이 걸음이 되었을 때 

난 조금 덜 불안해지는 것 같아. 


또 걸을 거야. 같이 걷자. 

작가의 이전글 미리 가 있는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