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현두 Jul 14. 2024

나는 오지 않을 편지에 답장을 씁니다

#553

매미는 일렁이는 별빛에 흔들리며 웁니다

찌리이이이익 찌리익

하찮은 울음에 실린 텁텁한 더위가

문득 안부를 묻습니다


내게 희무끄레 해진 것들을 나는 아직 사랑하고 있습니다

흐르는 땀에 쓸려내려가서 끈적이는 숨결마냥

잊으려 노력하지 않아도

 가녀린 삶에서 어느새 희미해지는 일이 서글프긴합니다


철 없던 시절 걷던 여름밤

이제는 조금 초연해졌을까요

이름 모를 날벌레는 오래 된 등갓을 하염없이 휘저어

내 오랜 부끄러움을 부끄럽게 부르는 지휘자가 됩니다


당신과 내가 만난 것은 행운이였고

당신과 내가 돌아선 것은 사고였으며

당신과 내가 잊지 못하는 것은 운명이 되었으니

그저 먼 곳으로 답장을 적어봅니다


자그마한 욕심이라면

당신도 나에게 편지를 적어두면 좋겠습니다

내가 당신을 어디선가 다시 만나는 날

모두 몰아서 볼 수 있게

매거진의 이전글 걷히지 않는 안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