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렌 Mar 05. 2024

Miley Cyrus - Flowers

마일리사이러스 flowers에 빠지다. 

오래간만에 팝송을 흥얼거리게 된다.

한동안 가요 및 팝송은 전혀 듣지 않았었다.


마일리사이러스의 플라워, 쏙 빠져들었다.

마일리 사이러스는 2024 그래미 어워즈에서 가장 많은 부문 후보에 오른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주요 부문을 석권하며 최고의 음악상을 휩쓸었다고 한다.

그녀의 경력에서 지금까지 가장 중요한 곡으로 꼽힌 ‘플라워스(Flowers)’ 덕분에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 상과 제너럴 부문 중 하나인 올해의 레코드까지 거머쥐며, 그래미 도전 여덟 번 만에 처음으로 축음기를 얻었다.


어릴 적 그녀를 TV프로그램에서 본 이후 정말 오래간만에 영상을 보고 과거와 마일리인가 잘 알아보지 못했다.


마일리 사이러스가 2024 그래미 어워즈 무대에서 ‘플라워스’를 부를 때 착용한 빈티지 드레스와 스트랩 힐 샌들. Getty Images


화려한 무대 의상에, 심플하지만 힘이 넘치는 그녀의 퍼포먼스 그리고 시원한 목소리가 오래간만에 팝에 빠지게 한다. 이 노래는 이혼한 전남편을 저격하는 노래이다. 




주요 가사

I can buy myself flowers,

write my name in the sand

Talk to myself for hours

Say things you don't understand


내 꽃은 내가 살 수 있어.

바닷가 모래 위에 내 이름을 쓸 수 있어. 

몇 시간이고 혼자 떠들 수도 있어. 

이해 안 가는 거 말해봐.


I can take myself dancing

And I can hold my own hand

Yeah I can love me better than you can

나 혼자 춤출 수 있어 

그리고 내가 내 손을 잡을 수도 있지 

네가 사랑한 거보다 내가 너를 더 사랑할 수 있어. 


Can love me better, I can love me better baby

네가 사랑한 거보다 내가 너를 더 사랑할 수 있어. 


가사 또한 마음에 쏙 든다. 


사실 많은 아니 모든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아는 표현이다.

남이 타인이 누군가 나를 사랑해 주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내가 나를 더 사랑하는 것이다.


일과 양육을 하다 보면 하루하루가 영혼이 탈탈 털리는 듯할 때가 자주 찾아온다. 

나라는 존재를 잃어버린다.


Where is myself?


언니의 절친인 대만인 친구가 결혼 후 5년 뒤에 갑자기 심각한 우울증이 왔었다.

한동안 우울감이 심하여 히스테리도 심하고 감정기복도 엄청났다. 

그러다 어느 날 자기 자신이 사라졌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 후 무조건 매주 일요일은 자기 혼자 시간을 보내며 그 어려움을 극복했다고 한다.


이별을 한 사람들이거나, 때때로 현재 내가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면 

바로 지금 마일리 사이러스의 노래를 들어보는 건 어떨까?


오늘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자신에게 아름 다운 꽃 한 송이를 선물해 보자. 


(47) Miley Cyrus - Flowers (LIVE at the 66th Grammys) - YouTube


작가의 이전글 쓰기만 하면 이루어지는 버킷리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