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제 Apr 27. 2024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싶다

트라우마와 조울증이 좀 나아지니 조금씩 내 생활을 만들어가고 싶어졌다.


근데 평생 정신병과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싸우며 살아서 올바른(?) 생활이란게 뭔지 잘 모르고 그때그때 수습하면서 살아서 어렵다. 


그래도 이건 내잘못이 아니니까 자책하지 말고 조금씩 나아가보자. 나는 나아지고 싶으니까.  


우선 청소하는 습관, 밥 먹는 습관, 운동하는 습관을 잘 들이기 위해 조금씩 노력해보자. 무리하지 말고. 조금씩 조금씩 포기하지 말고 욕심내지 말고 해보려고 한다. 


이런 것들은 어릴 때 배워야하는 건데 살아남느라 배울 수가 없었다. 엄마는 청소를 잘 안 했고 밥먹는 시간은 무서웠고 운동은 생각도 못 했다.


나아지는 것은 귀찮은 일이다. 그치만 조금씩조금씩 해보고 싶다. 이제 살아남는 것만이 아니라 삶을 누리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감정을 진정으로 수용받은 첫 경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