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혜원 Sep 16. 2023

소생의 시간

고흐, 풀이 우거진 들판의 나비. 1890


소생의 시간  

   

나비의 날갯짓에 이끌려 따라간 시선

잔디 주위에 푸르른 잡초들이 싹을 틔웠다.

풀잎의 향기에 이끌린 나비는

꽃을 찾으며 바쁘게 날개를 팔랑거린다.     


“꽃이 아니면 어때!!”
“내게로 와 쉬었다 가렴~~”     


해어진 옷자락을 걸치고

겨우내 언 땅에서 움츠렸던 나는 잡초.

나에게 다가올 첫 만남의 시간

가슴이 뛴다.     


정신은 혼미하고 육신은 살아

살아있는 듯 죽은 듯 불안한 시간.

세상에 존재하나 존재감이 없는 이 몸

새싹을 틔워낸 이 잡풀들이 나를 닮았다.     


붓을 쥔 손에 힘이 주어진다.

잡풀 하나하나의 잎에 생기가 돈다.

잎들이 생동하며 빛이 난다.

답답했던 가슴이 시원하다.

너로 하여 내가 살아있음을 느낀다.  


   

-무엇을 할 때 몰입할 수 있나요?

-생동감을 느끼는 때는 언제인가요?

매거진의 이전글 다시 하나가 되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